추운 겨울이 지나 진정한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4월이 우리 곁에 찾아왔다.

대한민국 전역에 벚꽃을 피우며 봄 내음을 만끽할 수 있는 지금, 연인 혹은 가족 그리고 친구와 같이 찾아가기 좋은 벚꽃축제의 현장, ‘2019 전국 벚꽃축제’를 소믈리에타임즈에서 알아보자.

01. 석촌호수 벚꽃축제 (4.5~4.12)

▲ 잠실 석촌호수 <사진=송파구청 페이스북>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벚꽃과 석촌호수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지는 석촌호수에서 매년 개화 시기에 맞춰 벚꽃과 석촌호수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지는 축제이다. 매년 4월 축제의 시작을 알리게 되며,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전통예술공연, 음악회 등이 열린다. 또한 부대행사로 각종 체험전,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볼거리와 놀 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있다. 따뜻한 햇살과 만개한 벚꽃이 경관을 이루는 석촌호수에서 봄의 향연을 즐기시기 바란다.

02. 여의도 벚꽃축제 (4.5~4.11)

▲ 서울 영등포구 여의서로 (국회 뒷편) 일대 <사진=2019 영등포 여의도봄꽃축제>

4월에 개화하는 아름다운 봄꽃의 향연에 맞춰 '제15회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가 4월 5일(금)부터 4월 11일(목)까지 7일간 개최된다. 젊은 문화예술이 살아 숨 쉬는 제15회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4월 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여의서로 및 한강공원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공연 예술과 지역예술동호회 등 다양한 공연, 전시, 홍보 및 체험행사들로 설레는 상춘객들의 마음을 가득 채운다.

03. 강릉 경포벚꽃축제 (4.2~4.7)

▲ 경포호, 경포대·경포습지공원 <사진=솔향강릉 페이스북>

매년 4월초 중순경 경포대 일원에서 개최되는 벚꽃축제는 우리 시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매년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찾고 있다. 경포대(도지방유형문화재 제6호)를 중심으로 경포호수를 둘러싼 4.3㎞ 호수의 아름다움을 이어가는 봄꽃 축제 향연의 장이 펼쳐져 꽃 세상을 이루는 벚꽃 개나리 수선화 등 아기자기한 작은 꽃들이 꽃 세상을 이루어준다.

04.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 (04.05~4.14)

▲ 제천 청풍문화마을 일원 <사진=제천시 페이스북>

하얀 벚꽃과 색색의 봄꽃들이 만발한 청풍명월의 본향, 물 맑고 공기 좋은 산자수려한 제천의 청풍호반에서 하늘 높이 뿜어내는 청풍호반수경분수,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비봉산), 청소년들의 산교육장인 작은민속촌 청풍문화재단지, 색다른 모험의 세계인 번지점프장, 비단 같은 금수산에서 새봄의 분위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청풍명월벚꽃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한다.

해마다 4월이면 청풍호는 하얀 벚꽃이 눈처럼 휘날리는 시기이다. 이 시기에 맞춰 지역 농·특산품전시판매, 먹거리 장터, 공연, 체험, 경연, 전시, 기타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문화축제가 펼쳐진다.

05. 경주 벚꽃축제 (4.3~4.7)

▲ 4월 5일 보문수상공연장 & 4월 3일~7일 경주 동부사적지 일원 <사진=경주벚꽃축제>

천년고도 경주에서 ‘2019경주벚꽃축제’가 4월 3일부터 4월 7일까지 첨성대를 비롯한 경주동부사적지대 일원에서 펼쳐진다. 벚꽃과 문화예술이 한데 어우러지는 페스티벌을 통해 경주를 찾아온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대릉원, 황리단길 등 2019~2020년 한국관광 100선에 이름을 올린 경주의 대표관광명소와 탐스럽게 핀 벚꽃이 함께하는 절경 속으로 관광객들을 초대한다.

06. 제주 유채꽃 축제 (4.4~4.7)

▲ 서귀포 조랑말체험공원 <사진=제주유채꽃축제>

봄이 오면 제주도 전역을 노랗게 물들이는 유채꽃. 한데 어우러져 피어있는 유채꽃은 보는 이마다 감탄사를 유발할 만큼 장관을 이룬다. 유채꽃의 아름다움을 칭송하기 위해 마련된 유채꽃축제는 제주의 푸른 바다, 길옆의 돌담 그리고 노란 유채꽃의 세 가지 색이 어우러져 연인에게는 사랑을, 가족들에게는 꿈을 주는 축제이다.

07. 가평 에덴 벚꽃길 축제 (4.5~4.14)

▲ 가평 에덴벚꽃길 일원 <사진=꿈의 동산 페이스북>

‘에덴벚꽃길’은 30년 전 양쪽 길가에 가로수 조성을 시작하여 지금은 매년 개화 시기마다 벚꽃으로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경기 동북부 도로명으로는 유일하게 에덴벚꽃길로 명명된 아름다운 길이다. 본 벚꽃축제에서는 아름다운 벚꽃터널과 주말 무료공연 행사를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행사내용은 4월 06일(토) 축제의 시작과 함께 걸그룹, 팝페라가수, 아카펠라, 비보이, 밴드 등 버라이어티 한 공연과 풍성한 먹거리로 가득한 푸드트럭, 다양한 아이템의 플리마켓으로 구성되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진행된다. 또한 범퍼카와 바이킹 등을 즐길 수 있는 꿈의 동산 놀이공원은 상시 즐길 수 있다.

08. 대청호 벚꽃축제 2019 (4.5~4.7)

▲ 신하동 공공공지, 회인선 벚꽃길 <사진=대전 동구청 페이스북>

‘대청호 벛꽃축제 2019’는 대청호오백리길, 26.6km회인선 벚꽃길 등 동구의 생태관광 콘텐츠와 대청호 벚꽃길 마라톤 대회를 연계를 통해 관람형 축제가 아닌 모든 계층이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참여형 축제다.

09. 양재천 벚꽃 등 축제 2019 (4.5~4.7)

▲ 양재천근린공원 <사진=서초문화원 페이스북>

'양재천 벚꽃 등(燈) 축제’는 양재천을 대표하는 고품격 문화축제로서 수준 높은 오페라, 클래식 등 공연은 물론, 아트플리마켓과 체험 프로그램, 푸드트럭, 서초문화원 청년예술단의 거리공연, 에코 등(燈)터널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10. 비발디파크 벚꽃축제 2019  (4.6~4.14)

▲ 대명비발디파크 <사진=대명비발디파크 페이스북>

‘비발디파크 봄 대표축제 벚꽃축제’가 열린다. 약 300m에 달하는 아름다운 벚꽃로드와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한다. 공연, 체험, 먹거리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단 개화시기나 우천 시 취소 또는 변경 될 수 있으므로 사전 연락은 필수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