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벚꽃축제가 4월 6일부터 7일까지 성공적으로 마쳤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속초에는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벚꽃을 보러 오는 관광객들을 비롯해 여러 다양한 목적의 속초 여행객들이 다채로운 관광 스팟을 가지고 있는 속초를 보러 오고 있다. 

하지만 각자 다른 목적을 가졌더라도 맛있는 식사를 하고 싶은 마음만큼은 모두 간절할 것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속초 동해안의 싱싱한 해산물들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강원도 속초맛집을 찾아본다.

그렇다면 방문객들이 맛있게 식사할 수 있도록 여러 속초 맛집들로 잘 조성돼 있는 속초 동명항을 일대를 방문한다면 홍게무한리필메뉴를 선보이는 속초 동명항 맛집 '최대게'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 속초 동명항 맛집 ‘최대게’ <사진=최대게>

속초 동명항 맛집 '최대게'는 대게와 킹크랩, 랍스타, 홍게, 털게를 메인메뉴로 취급하며, 17가지에 달하는 스끼다시에는 감자떡, 새우, 게살튀김, 전복죽, 미역국, 가리비젓갈, 물회, 새우처밥, 모듬회스끼(광어, 멍게, 위소라, 전복, 점성어, 문어 등으로 구성), 오징어순대, 브로콜리, 양배추샐러드, 단호박, 골뱅이, 고구마맛탕이 제공된다. 여기서 홍게탕까지 서비스로 제공된다는 점은 다른 대게전문점과 차별화를 두었다. 

게라면과 게딱지밥은 추가메뉴로 주문해야 하는데, 고소한 게딱지밥과 국물이 시원한 게라면은 이곳의 또 다른 별미이자 인기메뉴다.

속초 맛집 '최대게'는 이곳에서 직접 운영하는 어선으로 바다에서 게를 어획하여 판매한다. 또한 원가 및 유통과정의 절감을 이루기 위해 직수입을 고집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저렴한 가격대로 판매하는 것이 가능하다. 

주말여행으로 속초를 방문한다면 필수코스인 동명항과 주변 명소인 ‘등대전망대’, ‘영금정’에서 나들이를 즐길 수 있고 동명항 인근에 위치한 속초 맛집 최대게를 방문하는 상당수의 여행객을 확인해볼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