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성황리에 종료된 WSA와인아카데미의 프랑스 와인전문가 인증과정(French Wine Scholar; 이하 FWS로 통칭)이 열렬한 관심과 성원으로 부산에서 앵콜 강의를 진행하게 되었다.

▲ 'FWS (French Wine Scholar, 프랑스 와인전문가 인증과정)' 개강 <사진=WSA 와인 아카데미>

FWS는 국제적으로 최고의 와인 교육 기관 중 하나로 손꼽히며, 프랑스 농림부의 공식 후원을 받아 운영되는 WSG(Wine Scholar Guild)가 개발한 프랑스 전문 심화교육과정이다.

매주 일요일, 총 5회차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은 프랑스 와인의 모든 것을 다루는 상당한 수준의 인증 과정으로서, 수업에는 WSG 본원으로부터 직접 제공받는 280여 페이지의 정규 교재와 최신 레퍼런스 자료들이 사용된다. 이번 FWS in Busan 강의는 FWS의 ‘With Highest Honors’ 자격을 취득한 WSA와인아카데미의 박수진 원장과 박경아 강사, 박민욱 소믈리에가 함께 맡아 진행할 예정이라 더욱더 눈길을 끌고 있다. 더불어 해당 프로그램에는 주제별 동영상 강좌와 추천 와인, 지도 등을 제공하는 FWS E-Learning 온라인 학습권도 포함되어 있어 프로그램의 퀄리티나 활용도가 매우 높다는 평이다.

FWS 과정을 이수한 후 영문 객관식 100문항으로 구성된 인증시험을 통과할 시, 국제적으로도 통용되는 ‘FWS’ 타이틀을 명함이나 각종 서류에 표기할 수 있다. 전 세계 수많은 와인 전문가들이 거친 과정 중 하나로서 최근 별세한 제라르 바셋 (Gerard Basset) 또한 FWS의 타이틀을 보유하였다.

자세한 내용 및 수강 신청은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www.wsaacademy.com)에서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카카오플러스친구(WSA와인아카데미) 또는 전화(02-516-3773)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