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SA 제34회 금요시음회, '뉴 월드의 위대한 피노 누아' <사진=WSA와인아카데미>

지난 4월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던 ‘부르고뉴 피노 누아’ 주제의 WSA 4월 금요시음회에 이어, 이번 5월에는 ‘신대륙의 위대한 피노 누아’들이 준비된다는 소식이다.

금요시음회는 WSA와인아카데미에서 매월 1회 특정 주제를 선정하여 개최되는 시음 행사이다. 기존 수입사 주최의 시음회나 일반인 동호회 모임과 비교해 한층 더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기준으로 우수한 와인들을 선정할 뿐만 아니라, 해당 주제에 대한 심도 깊은 전문 배경지식 및 와인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어우러져 이미 여러 와인 애호가들에게는 흔치 않은 명품 와인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고품격 시음회로 자리 잡은 WSA만의 시음프로그램이다.

WSA와인아카데미 관계자에 따르면 오는 5월 31일에 개최되는 제34회 WSA 금요시음회의 주제는 ‘뉴월드의 피노 누아’로, 지난 4월 부르고뉴 피노 누아편에 이어 신대륙의 각기 다른 국가와 산지에서 탄생한 피노 누아들을 준비함으로써 해당 품종이 얼마나 떼루아를 충실히 반영해주는지, 얼마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지를 여실히 느낄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이다.

▲ WSA 제34회 금요시음회 와인 리스트 <사진=WSA와인아카데미>

본 행사는 5월 31일 (금) 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강남구 논현동 소재의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WSA와인아카데미) 또는 02-516-3773으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