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쌀가공식품산업대전 온라인전시관 홈페이지 모습 <사진=(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

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남두)는 오는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2019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을 온라인 전시관으로 사전 오픈했다.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김남두 회장)가 주관하며 국내 최대 B2B 식품전시인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과 연계하여 개최한다. 국내 유일 쌀가공식품 종합전시회인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쌀가공식품 개발을 유도하고 국내·외 바이어 유치를 통한 판로 확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온라인 전시관은 쌀가공식품산업대전에 참가한 기업정보 및 제품 소개, 기업별 보도기사, 전시 소개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하고 있다. 오프라인 전시 종료 이후에도 국내·외 바이어들이 쌀가공식품 정보를 연중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PC,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확인가능하며, 국·영문 버전을 오픈하여 국내·외 바이어에게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고자 노력하였으며, 쌀가공식품산업대전 전시 후에도 업체별 인터뷰 등 전시장의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은 ‘RICE SHOW LIFE PLUS’(우리 삶에 가치를 더하는 쌀가공식품)을 주제로 역대 최대 규모로 56개 기업체가 참가하며 다양한 우수제품 및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중소업체의 홍보 수단과 바이어들에 수출 판로를 확충하는 채널로서 역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