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별다른 공휴일이 없어 지친 직장인들을 달래줄 계절인 5월이 왔다. 5월에는 어린이날, 부처님오신날 등 공휴일이 있어 직장인들이 기다리는 달 중 하나이다. 특히 올해에는 1일 근로자의날과 5일 어린이날에 더해 대체휴일인 6일이 연달아 이어져 있어 황금연휴를 만끽할 수 있다.

무더워진 날씨 속에 황금연휴를 이용해 일찌감치 시원한 바다로 발걸음 옮긴 방문객들이 많은데, 속초 동명항도 그중 하나다.

속초에는 푸른 산과 바다 등 무더위를 날려줄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가볼만한 곳들이 널려 있다. 속초 동명항의 또 다른 자랑은 단연 싱싱한 해산물이다. 속초 동명항은 싱싱한 회는 물론 수심 깊은 곳에서 잡아 올린 대게가 일품이다.

특히 속초 동명항 인근의 ‘비치대게직판장’은 유명 연예인들이 다녀가면서 이미 유명세를 탄 맛집이다.

▲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 <사진=비치대게직판장>

대게 요리의 경우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이 발걸음을 멈칫하게 하는데 비치대게직판장의 경우에는 직접 수입 및 유통과 운영을 해 가격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어 속초 고성 인근서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된다.

더욱이 네이버를 통해 예약하거나 SNS로 인증을 남기면 각각 최대 10%의 할인도 경험할 수 있으니 가성비도 일품이다.

비치대게직판장의 메인 요리는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터, 홍게 등이다. 메인 요리를 주문하면 게 이외에도 활어회, 게살물회, 게뚜껑밥 등 15여 가지의 싱싱한 스끼다시도 맛볼 수 있다. 5월 황금연휴, 고성·속초 맛집인 비치대게직판장이라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