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능 테이스팅 마스터 클래스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오는 6월 1일, 관능 테이스팅 마스터 클래스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WSA와인아카데미는 와이너리와 함께하는 'WSA 브랜드 데이'를 비롯해 와인과 관련된 다양한 세미나들을 진행하고 있는데 중에서 WSA의 관능 테이스팅 세미나는 매회 만석을 기록한 화제의 세미나이다.

아카데미의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관능 테이스팅 마스터 클래스'는 수회에 걸친 앵콜 세미나에도 불구하고 수강생들의 테이스팅을 배우고자 하는 열망이 매우 컸으며, 지속적으로 보다 더 체계적이고 심화된 커리큘럼에 대한 문의가 들어와 오랜 시간 고심하고 기획하여 드디어 개강하게 된 클래스라고 전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5회차로 구성되어 스파클링, 화이트, 레드 와인 등 각 카테고리별 대표 스타일들의 전반을 다룰 예정이다. WSA와인아카데미는 전문 테이스팅 기법을 활용한 와인 테이스팅의 정석을 다룰 뿐만 아니라, 산화나 부쇼네 등 와인의 대표적인 결함들까지 직접 경험할 수 있게끔 준비하여 전문성과 실용성 모두를 갖춘 만능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더욱이 해당 클래스의 시음 와인들은 수강생들의 '인생의 테이스팅 레퍼런스'로 활용될 것이라며, 특정 와인의 캐릭터를 가장 잘 반영해주는 동시에 뛰어난 고품질의 프리미엄 와인들로 엄선될 예정이라 밝혔다. 또한 실제 원재료를 병에 담아낸 아로마 키트까지 준비될 예정이라, 이미 수강생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로마에 관해서라면 국내 그 어떤 와인 전문인보다도 세심하고 철저하게 고민과 연구를 거듭해온 양윤주 소믈리에와 함께 향기로운 테이스팅의 매력에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WSA와인아카데미' 또는 전화(02-516-3773)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