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맛집 ‘풍년갈비’, tvN예능 놀라운토요일 서 ‘양념 벗은 돼지갈비’편으로 소개돼 눈길

승인2019.05.14 18:00:11
▲ 홍천 풍년갈비 <사진=tvN놀라운토요일 방송캡처>

현재 서울의 한낮 기온이 26도를 기록하면서 따뜻하다 못해 더워지고 있다. 초여름 날씨를 보이는 현재 전국이 23~27도를 웃돌고 있으며, 국내 최대 워터파크인 ‘오션월드’는 일찌감치 오픈하였다. 홍천 오션월드는 현재 로우시즌으로 성수기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가정의 달 5월인 현재, 홍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는 이유 역시 ‘오션월드’의 로우시즌이 아닐까싶다. 국내 최대 규모인데다가 지금이야 말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홍천 여행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요소는 ‘오션월드’이며, 맛집탐방 역시 홍천 여행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만일 오션월드에서 즐겁고 유쾌함을 누렸다면 홍천 맛집에서 허기진 배를 달래면서 입맛까지 사로잡아보자.

매년 홍천을 찾는 여행객들이 많은 덕에 홍천에는 여러 맛집이 있다. 이 중 검증된 맛집을 찾는다면 지난 3월23일 tvN 예능프로그램 ‘놀라운토요일’ 51화 ‘양념 벗은 돼지갈비’편으로 소개된 ‘풍년갈비’를 눈여겨보자.

이미 예전부터 홍천 맛집으로 유명세를 떨친 ‘풍년갈비’는 ‘놀라운토요일’ 51화에 소개되면서 그 인기가 더욱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방송 당시 양념 없이도 감칠맛을 뽐내는 특별한 비법을 소개하면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풍년갈비’의 비법은 흔치 않은 갈치속젓을 제공하는 것인데, 일반적으로 돼지갈비는 양념에 재운 뒤 제공하지만, ‘풍년갈비’는 양념을 벗은 순수 돼지 생 갈비를 제공하면서 이와 궁합이 매우 잘 맞는 갈치속젓을 메인 소스로 제공한다.

좀 더 매콤한 갈비를 맛보고자 한다면 매운풍년갈비를, 양념된 갈비를 맛보고자 한다면 풍년갈비를, 이밖에 한우등심, 생삼겹살, 풍년소생갈비, 풍년소갈비, LA갈비 등 다양한 갈비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에 따라 주문할 수 있다.

메인메뉴로 사용하는 돼지고기는 오직 1등급 돼지고기만을 사용하였기에 더욱 믿음직하며, 고기류는 대체적으로 두께가 두꺼운 편이기에 푸짐함이 남다르다. 또한 수제갈비만을 사용, 식용 풀을 사용하는 등의 편법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와 더불어 풍년갈비의 또 다른 별미는 갈비탕이다. 하루 한정된 수량만을 판매하는 풍년갈비의 갈비탕은 어마어마한 크기의 갈비와 진한 국물로 점심시간대에는 수량이 모자랄 정도지만, 갈비의 크기가 워낙 크고 육질이 우수한 것만을 골라 사용했기에 대량으로 판매할 수 없다는 점은 아쉬움이 남는다.

홍천 맛집 ‘풍년갈비’는 깨끗하게 정돈되고 깔끔한 인테리어로 홍천에서 데이트를 하는 연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으며, 프라이빗 룸까지 마련하여 홍천 회식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또한 넓은 주차장을 확보하여 주차문제가 전혀 없으며, 홍천 터미널과 가까운 홍천 시내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 역시 용이하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모바일 버전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24길 50 희은빌딩 별관4층  |  전화 : 02-499-0110  |  팩스 : 02-461-0110  |  이메일 : stpress@sommeliertimes.com
등록번호 : 서울 아 03477  |  등록일 : 2014년 12월 12일  |  발행인 : 최염규  |  편집인 : 김동열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최염규
소믈리에타임즈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뉴스, 사진, 동영상 등)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9 소믈리에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