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MEGA3 크릴오일' <사진=자연지애 메가3크릴오일>

크릴오일은 청정 지역인 남극해에만 서식하는 일명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먹이사슬 중 최 하단에 위치해 중금속·환경호르몬 축적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각종 언론 매체에서 크릴오일에 대한 정보가 소개되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는 가운데, 건강식품 브랜드 자연지애에서는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MEGA3 크릴오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자연지애 MEGA3 크릴오일은 아스타잔틴(슈퍼비타민E)의 함유량이 300mg/kg, 오메가3이 100g당 23g, EPA·DHA는 100g당 각각 12g/6.5g으로 함유되어있으며, 청정 남극에서 조업 운반한 크릴만을 사용해 단계별로 확인하고 원료의 안전 면에서 생산·이동 과정을 투명하게 추적 가능할 정도로 까다롭게 관리하고 있다.

자연지애 관계자는 "남극 바다에만 서식하고 있는 크릴만으로 물에 녹는 MEGA3 크릴오일을 만들었다. 붉은색을 띄게 하는 아스타잔틴(슈퍼비타민E)의 풍부함과 추출 용매로 식용으로 먹을 수 있는 식용 주중 에탄올만을 사용해 추출 과정의 안전성을 확보하였다"고 전했다.

자연지애의 MEGA3 크릴오일은 1일 1회, 1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만일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섭취에 유의해야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