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강렬한 레드 비주얼, 불맛을 품은 ‘뼈찜’과 제철 쌈 채소와 쌈장으로 무엇을 싸 먹어도 맛있는 ‘쌈밥’ 맛집이 공개됐다. 뚱4가 찾은 뼈찜과 쌈밥 맛집은 어디일까?
 

▲ 용산구 'ㅎ' 뼈찜 전문점의 뼈찜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먼저 찾아간 곳은 용산구 ‘ㅎ’ 뼈찜 전문점이었다. 이곳의 뼈찜은 빨간 양념으로 입맛을 저격, 색다르게 즐기는 매콤한 뼈찜이라고 하며, 핏물 뺀 뼈를 들깨가루 넣은 물에 1시간 정도 삶아 잡내는 없애고 구수함은 높인다고 한다.

또, 대파, 고춧가루, 마늘, 생강 등을 넣고 1시간 이상 더 끓여 고기에 간을 배게 한다고 하며, 살이 풍성한 국내산 등뼈와 살이 부드러운 국내산 목뼈를 쓰고 있다고 한다.
 

▲ 안산시 'ㅅ' 쌈밥 전문점의 쌈밥 한상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안산시 ‘ㅅ’ 쌈밥 전문점이었다. 이곳은 싸 먹는 고기부터 쌈밥까지 무려 19종류가 메뉴로 있다고 한다. 1인 1메뉴 주문 후 고기만 따로 추가도 가능하다고 하며, 우렁이된장도 단품으로 추가 가능, 이곳에서 만든 수제 강된장은 기본 제공 된다고 한다.

쌈 채소는 농수산물 시장에서 일주일마다 구매, 저온 냉장고에 12시간 동안 보관해 신선함을 유지한다고 하며, 무한리필이라고 한다. 또, 추가로 제공되는 고추장, 된장, 막장은 1년 반에서 2년 숙성, 깊은 맛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인 곳이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