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조해영)은 오는 6월 13일(월)부터 15일(수)까지 삼일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하는 ‘농식품 온라인/모바일 쇼핑몰 구축운영(심화)’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농식품 온라인/모바일 쇼핑몰 구축운영(심화)’ 과정에서는 지난 5월 27일부터 삼일동안 진행된 기초 과정을 토대로 해외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하는 방법과 성공적인 온라인/모바일 쇼핑몰 운영·관리를 위한 일련의 방법을 학습하게 된다.

▲ 농식품 온라인 모바일 쇼핑몰 구축운영 과정 교육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이 과정은 온라인과 모바일 기반 시장의 확대로 인해 온라인/모바일 쇼핑몰 구축의 필요성을 절감하지만 어려움을 느껴오던 농식품 창업자와 농업인들의 요청에 따라 올해 신설된 교육 과정이다.

해당 과정은 온라인 쇼핑몰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효과적인 고객 관리 방법과 마케팅 전략에 관한 이해로 시작하며 글로벌 마켓 진출을 겨냥해 해외 온라인 쇼핑몰을 직접 구축해 보는 실습 과정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해외 온라인 쇼핑몰의 성공 및 실패 사례를 연구함으로써 보다 현실적이고 실무 중심적인 학습이 가능 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교육대상은 농식품 창업자 및 창업 예정자, 농업인, 중‧소형 유통업체 담당자 등에 한하며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어 자부담금 2만8천 원이다. 교육은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을 갖춘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삼일에 걸쳐 총18시간동안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교육운영부(031-400-35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