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에서 2시간 내로 갈만한 여행지는 어디일까? 많은 후보지가 있지만, 흔히들 먼저 떠올리는 여행지 중 하나가 강원도 속초이다. 

접근이 쉽고, 청정바다의 지역 환경이 다양한 여행지를 조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속초는 바다와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다양한 식재료가 많이 수확되는 곳이다. 방문객 중 다수는 이러한 숨겨진 맛집을 찾아다니는 일명 ‘맛집여행’을 계획하고 애초에 주말 나들이 목적지를 속초로 정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많다.

하지만 이러한 음식점 중 가격이 저렴하며 맛있고 양이 푸짐한 음식점을 찾기 어려운데, 속초 맛집이라고 불리는 비치대게직판장은 이러한 탐색을 할 시간이 필요치 않은 맛집이다.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되는 비치대게직판장은 여러 연예인과 가수 등이 다녀간 연예인 방문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다.  

▲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 <사진=비치대게직판장>

속초 동명항 맛집 혹은 고성 쪽에도 근접해 있어 고성 맛집으로 불리는 비치대게직판장은 손님들에게 제공되는 식재료들을 직접 어획하거나 수입하고 전국으로 유통한다. 중간 유통과정이 없어졌기에 가격거품을 파격적으로 줄였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 메인메뉴인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터찜 등을 주문하면 싱싱한 활어회, 새콤달콤한 게살물회, 게뚜껑밥 그리고 15여가지가 넘는 스끼다시를 동시에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셀프식 세미뷔페 형식으로 되어 있어 손님이 원하는 만큼 맘껏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사이드메뉴로는 얼큰하고 시원한 게라면이 준비되어 있다.

1층에 배치된 대형수족관에서 자신이 먹을 게를 손님이 직접 보고 고를 수 있으며, 이렇게 골라진 게는 손질비용 없이 정성스레 손질이 완료된 채로 식탁으로 나가게 된다. 

방문객들은 무료 발렛파킹 서비스로 입장부터 편리하게 들어갈 수 있으며, 매장에서 굳이 식사를 하지 않아도 방문포장만으로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예약 시 10%할인, SNS로 방문을 인증해도 5%~10%할인을 받을 수 있다. 속초여행을 기획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더없이 방문하기 좋을 때인 5월에 고성·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을 찾아가보자.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