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지 중 가장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곳은 속초이다. 속초는 사계절 언제 가도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여행지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또한 풍성하여 많은 사람의 발길을 이끈다. 또한 서울과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 도시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기분전환을 하러 떠나기에도 좋은 곳이다.

속초에서 가볼 만한곳은 다양하다. 먼저 속초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속초8경은 여행객들의 감탄을 자아내는 장관을 자랑한다. 속초만의 다양한 먹거리를 체험해보고 싶다면 속초중앙시장에 방문해보자. 또한 토속적인 정취가 있는 아바이마을, 시원한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동명항은 속초의 또 다른 명소로 꼽힌다.

속초에서의 다양한 즐길 거리를 체험했다면, 맛집 코스로 ‘홍대포’를 넣어보는 것은 어떨까. 홍대포는 신선한 해산물을 가득 담은 속초의 특별한 해물탕인 ‘해천탕’이 대표 메뉴인 맛집으로, 시원하고 얼큰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발길을 끈다.

▲ 속초 해물탕 맛집 ‘홍대포’ <사진=홍대포>

속초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맛집으로도 인지도가 있는 속초 동명항 맛집 ‘홍대포’는 메인메뉴를 주문할 경우 두부, 오이, 샐러드, 김치 등의 풍성한 스끼다시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해천탕에 들어가는 전복, 키조개, 바지락, 문어, 홍합 등을 하나하나 직접 손질하는 정성을 보인다. 

해천탕의 맛을 한 층 끌어올려 줄 사이드 메뉴를 찾는다면 문어김치볶음밥을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속초맛집 중 베스트로 꼽히는 만큼, 해천탕과 함께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SNS 인증 시 즉석 5% 할인이 적용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므로 미리 알고 간다면 더욱 저렴하면서도 풍성하게 속초 해물탕을 즐길 수 있다.

홍대포 관계자는 “생생정보통에 속초가볼만한곳으로 출연한 적이 있을 만큼 많은 고객들이 찾아주신다. 깨끗하면서도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하고, 하나하나 직접 손질하여 정성이 가득한 해천탕이 메인메뉴다. 초여름 보양식으로 일품인 홍대포의 해천탕을 드시고, 속초 나들이의 추억을 더욱 즐겁게 장식해보시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