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할 것 없이 최고의 관광지로 부상하고 있는 속초. 속초하면 떠오르는 것은 수도 없이 많지만 우선 화려한 자연경관과 볼거리를 사람들은 떠올리곤 한다. 특히 청대산과 봉포해수욕장 등 속초 가볼만한곳을 사진에 담으며 SNS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인생샷을 남기기 위한 여정지로 선택하고 가는 경우도 많다. 

그러나 속초 하면 빠트릴 수 없는 것 중에 하나가 동해바다와 인접해 최고의 싱싱함을 맛볼 수 있는 해산물이라는 것에 아마 많은 사람들이 동의를 표할 것이다. 이러한 해산물을 맛보기위해 무조건 속초횟집을 찾아 나서기 보다는 속초 동명항에 자리 잡아 동명항 맛집으로 불리는 ‘최대게’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 속초 동명항 맛집 '최대게' <사진=최대게>

대형수족관을 가게 앞에 배치하여 손님이 눈으로 직접 골라 초이스할 수 있도록 했기에 고객만족도를 더욱 끌어올렸다는 평을 듣는 속초 맛집 ‘최대게’는 메인메뉴로 준비되어 있는 대게, 킹크랩, 랍스타, 홍게, 털게 등을 직접 골라 주문 시 17여가지 스끼다시가 무료제공 손질되어 손님상에 제공된다. 여기서 홍게는 ‘홍게무한리필’이라는 특별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가성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17여가지의 스끼다시는 물회, 감자떡, 게살튀김, 새우, 새우초밥, 물회, 가리비젓갈, 김치, 미역국, 전복죽, 모듬회스끼(광어, 점성어, 멍게, 전복, 위소라, 문어), 양배추샐러드, 브로커리, 오징어순대, 단호박, 골뱅이, 고구마맛탕 등이 구성되어 있다. 또한 홍게탕까지 서비스로 제공하여 만족도를 높였다.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최대게’의 선주가 동해에서 직접 잡은 게를 판매하고 수입산 게는 직수입을 고집하기에 원가 및 유통 절감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 또한 대형 창고를 운영하면서 노량진 수산시장, 가락시장 등 전국 수산시장에 대게, 킹크랩, 홍게를 유통하기에 규모면에서도 믿을만하다.

이번 속초여행에서는 해산물을 즐기고자 한다면 속초 맛집 ‘최대게’를 방문해보자. 속초횟집에서 비용을 지불해야 먹을 수 있는 싱싱한 활어회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