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프랜차이즈 카페가 우후죽순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커피 열풍에 이제는 나만의 숨겨진 매력적인 카페를 찾아 드라이브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도 덩달아 많아지고 있다.

특히 경기도 하남 미사리 인근에는 수많은 카페가 기라성처럼 늘어서 있다. 한강을 전망으로 하는 만큼 주말은 물론이고 평일 저녁에도 수많은 연인, 가족이 방문하는 인기 명소다.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카페 꼭대기를 푸른 하늘과 맞대어 놓은 루프탑카페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인근에는 하남스타필드를 비롯하여 미사리조정경기장 등 가볼만한 곳들이 많은 만큼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방문객들이 줄을 지어 찾고 있다.

하남에는 예쁜 인테리어와 디자인으로 장식된 카페들 이외에도 수많은 맛집들이 즐비해 있어 ‘먹방’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성소이기도 하다. 특히 하남에서 최근 떠오르는 새로운 맛집 중 하나는 킹크랩 맛집으로 알려진 라이브대게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 하남 스타필드 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 <사진=미사리라이브대게>

하남스타필드 인근 맛집인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이미 전국의 유명 수산시장에 신선한 품질의 대게를 유통하고 있는 만큼 그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1톤차 4대와 5톤차 2대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하남 가볼만한곳으로 알려진 ‘미사리라이브대게’는 홍게와 대게, 킹크랩, 랍스터 등을 유통하고 있는데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대게들을 잡고 수입품은 직수입하여 별도의 유통과정 없이 질 좋은 대게를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메인요리로는 홍게찜과 대게찜, 킹크랩찜, 로스스터찜, 모듬회 등이 있다. 특히 메인요리를 주문하게 되면 죽, 오징어초무침, 돈까스, 훈제오리구이, 콘치즈, 간장새우, 회스끼(초밥, 문어튀김, 낙지탕탕이, 관자구이, 소라, 연어, 광어) 다양한 스끼다시가 제공되는데 대게 요리와 함께 먹으면 해산물 요리의 풍미를 더해준다.

메인메뉴 중 게찜의 경우 손질비나 찜비가 발생하지 않으며, 포장을 희망할 경우 방문포장이 가능하다. 방문포장 시 할인이 적용되며, 전국택배도 가능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또한 점심에는 항아리동동물회, 홍게간장정식, 홍게얼큰라면, 물회라면, 간장새우, 게살장비빔밥 등 별미를 맛볼 수 있어 하남스타필드를 방문하여 먹거리를 찾는다면 한번쯤 들려볼 만하다.

하남 라이브대게는 대게요리를 전문으로 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레스토랑과 같은 인테리어 연출로 연인은 물론 가족모임, 대규모 동호회 등도 예약하면 분위기 있는 식사를 즐겨볼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