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운정선수 홍보대사 위촉식 (좌부터)김영석 해수부장관,최운정 LPGA 선수,김재수 aT사장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6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미국 뉴저지주 스톡턴 시뷰 골프클럽(Stockton Seaview Golf Club)에서 개최되는 『ShopRite LPGA CLASSIC』에서 선수들과 갤러리를 대상으로 수출이 유망한 한국 수산물 홍보행사를 갖는다.

해수부와 aT는 지난해 12월 미국 시장 수출확대를 위해 LPGA 최운정 선수를 우리 수산물 홍보모델로 위촉하는 등 스포츠마케팅을 추진해왔다. 경기 첫날인 3일에는 수산물 홍보모델인 최운정 선수의 팬 사인회와 수산물 소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또한 선수전용식당에서는 참가선수와 가족들에게 aT와 미국 최고의 요리학교 CIA가 공동 개발한 김 요리와 전복스테이크, 굴튀김, 김 비빔밥 등 영양가 높은 수산물 식재료를 활용한 한식요리와 후식을 제공하여 한국선수들의 뛰어난 성적의 근원이 한국 수산식품이라는 이미지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LPGA 클래식 메인후원사인 숍라이트는 미동부지역의 3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형슈퍼체인으로 aT는 숍라이트를 대상으로 3년 전부터 지속적으로 스포츠마케팅을 추진해왔다. 이는 홍보행사와 연계한 매장 내 한국 수산식품 입점, 행사 참여업체와 숍라이트 바이어간 수출상담 매칭으로 이어지는 등 가시적인 수출성과로 연결되는 통합 스포츠마케팅 사업 모델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ShopRite LPGA CLASSIC』은 1999년 박세리 선수, 2006년 이선화 선수가 우승했던 대회로 올해 대회에는 박인비, 박세리, 최나연, 유소연, 이미향 등 유수의 한국선수뿐만 아니라 2014년도 우승자인 스테이시 루이스를 비롯해 미셸 위, 렉시 톰슨, 산드라 갈 등이 출전 예정이며 한국선수들의 선전이 기대되는 대회이다.

오형완 aT 수출사업처장은 “현지 대형유통매장인 ShopRite가 후원하는 권위 있는 대회에서 한국 수산식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스낵김과 같이 현지인들이 주목할 만한 제2의 히트상품이 탄생할 수 있도록 수출유망품목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미국 주류시장 개척과 수출증대를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