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직구 와인 품평] 발렌틴 리제르바 카베르네 소비뇽, 금양인터내셔날

승인2019.05.28 17:08:13

이번 품평 와인은 금양인터내셔널에서 수입 중인 칠레 카베르네소비뇽 와인이다. 발렌틴 레세르바 카베르네 소비뇽 2017은 13%의 알코올 도수를 갖고 있다. 

국내에 와인 정보가 거의 없어 보틀에 쓰여져 있는 홈페이지를 확인했지만, 발렌틴 레세르바 카베르네 소비뇽 와인에 대한 정보는 없다. 가장 많은 와인 DB가 있는 와인서처(WINE-SEARCHER)에서도 자료를 찾을 수 없는 와인이다. 이 와인은 소비자가가 7만원이며, 지난 롯데백화점 와인 장터 행사 시 1만원에 판매했다.

이번 돌직구 와인 품평의 테이스팅은 세 명의 고정 패널이 블라인드로 진행하며, 테이스팅 후 와인 라벨 및 정보를 공개하여 리뷰를 진행한다. 별도의 테이스팅 평가 형식을 두지 않고, 평가자 각자의 소견을 담으려고 했다. 단, 평점은 별점 5점 만점으로 점수를 매겨 평가했다.

1. 일반인 K

Tasting : 맛없는 와인 맛. 마실 때마다 인상을 찌푸리게 한다. 타닌 감은 강하게 있지만 혀에서 기분 나쁘게 퍼져버리고 기본적인 밸런스가 엉망이다. 향이 있지만 좋은 것 같지 않다. 이 와인이 좋은 와인일 리는 없다는 생각이 든다.
Review : 발렌타인(Valentine)은 위스키만 마시자. 소비자가 7만원? 장난하나.
평점 ☆(0.5)

2. 김지선 전문가

Tasting : 연한 보랏빛에 블루베리와 체리 시럽, 풀향이 난다. 맛은 드라이하고 중간 정도의 산미를 보여주며, 적당히 푸르티하고 타닌이 많다. 와인을 좋아하기 전, 내가 떠올린 떫고 과일향 많은 레드 와인의 이미지에 가깝다.
Review : 만 원이라니. 가격을 생각하면 괜찮은 맛이다. 그래도 여전히 주변인에게 추천하기엔 머뭇거려진다. 만 원, 이만 원 더 주고 더 좋은 와인을 고르는게 좋겠다.
평점 ★★(2.0)

3. 도윤 전문가

Tasting: 루비 컬러, 더운 느낌의 푹 익은 붉은 과실향과 채소, 허브, 모카 커피, 초콜렛 풍미가 느껴진다. 드라이하고 탄닌이나 바디감이 강렬하지는 않지만 미디움 이상이며 산미가 높은 편의 와인. 와인의 밸런스는 떨어지는 편이다. 
Review: 가격이 저렴하다면 고깃집에서 편하게 즐길만한 와인. 
평점 ★☆(1.5)

'돌직구 와인 품평'은 전문가와 일반인의 품평을 같이 소개함으로써 소비자의 합리적인 와인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 

한편, '돌직구 와인 품평' 고정 패널은 소믈리에타임즈 두 명의 전문가와 한 명의 일반인 평가자다. 국제 와인 전문가 자격증 WSET 어드밴스드(advanced) 과정 취득 후 디플로마(Diploma) 과정을 이수 중인 김지선 전문가와 와인과 술 문화를 탐구하며 소믈리에타임즈 전문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도윤 전문가, 그리고 소믈리에타임즈 기자로 활동하며 많은 주류를 경험한 일반인K가 함께 진행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모바일 버전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24길 50 희은빌딩 별관4층  |  전화 : 02-499-0110  |  팩스 : 02-461-0110  |  이메일 : stpress@sommeliertimes.com
등록번호 : 서울 아 03477  |  등록일 : 2014년 12월 12일  |  발행인 : 최염규  |  편집인 : 김동열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최염규
소믈리에타임즈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뉴스, 사진, 동영상 등)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9 소믈리에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