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힐튼의 건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선보이는 힐튼 클래식 메뉴 <사진=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Conrad Seoul)의 모 기업 호스피탤리티 그룹 힐튼(Hilton)이 5월 31일 100주년을 맞이했다. 콘래드 서울(Conrad Seoul)은 힐튼의 건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오는 6월 30일까지 힐튼 클래식 메뉴를 선보인다.

힐튼은 전 세계에서 첫 번째로 생긴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기업이다. 힐튼 클래식 메뉴란 힐튼에서 처음으로 만들어져 전 세계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들로, 100년의 역사만큼이나 흥미로운 음식과 음료의 스토리가 가득하다고 전했다. 

레드벨벳 케이크, 브라우니, 피나콜라다, 마티니, 월도프 샐러드, 에그 베네딕트,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 등 이미 우리에게도 친숙한 이 메뉴들은 사실은 힐튼의 셰프들 손에서 탄생했다. 힐튼에서 시작되어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힐튼 클래식 다이닝 메뉴들을 이제 콘래드 서울의 전 레스토랑에서 만날 수 있다.

먼저, 브런치 메뉴의 대명사라 불리는 에그 베네딕트(Egg Benedict)는 잉글리시 머핀을 살짝 구워 반으로 자른 후 그 단면에 햄이나 캐나디안 베이컨, 수란을 얹고 홀랜다이즈 소스를 뿌린 미국식 샌드위치이다. 아침식사나 브런치로 즐겨먹는 이 요리는 사실 힐튼에서 처음 시작되었다.

또한, 클래식 칵테일로 유명한 피나콜라다(Pina Coloda)는 1954년 몇달간의 실험 끝에 카리브 힐튼(Caribe Hilton)의 바텐더인 라몬 몬치토 마레로 페레즈 (Ramón Monchito Marrero Pérez)의 의해 탄생했다. 그는 피나콜라다를 제공하기 위해 카리브 힐튼에서 35년간 더 근무하며 고객들에게 피나 콜라다를 선보였으며, 1978년 푸에르토 리코는 피나콜라다를 국가 음료로 지정했다.

아름다운 레드 색깔로 시선을 사로잡은 레드 벨벳 케이크 역시 힐튼에서 처음 만들어졌다. 남아메리카에서는 “어머니의 전통 레시피”라고도 알려진 이 케이크는 1920년대 월도프 아스토리아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브라우니,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 등 100년이란 시간 동안 힐튼은 많은 음식들을 선보여왔다.

레드 벨벳 케이크과 브라우니는 콘래드 서울의 카페 10G, 피나 콜라다와 마티니는 37바, 월도프 샐러드, 에그 베네딕트, 그리고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은 제스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호텔 최상층인 37층에 위치한 콘래드 서울의 시그니처 그릴 레스토랑인 37그릴에서는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30일까지 저녁 식사 시, 모든 고객에게 테이스팅 피나콜라다를 제공한다.

‘힐튼 클래식 다이닝’ 프로모션은 밀레니엄 힐튼 서울, 그랜드 힐튼 서울, 부산 힐튼, 경주 힐튼 4개의 다른 힐튼 호텔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