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표를 통한 안전 캠페인’ <사진=한국우표포털>

대한민국 우표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우표 전문 포털사이트 한국우표포털은 5월 31일부터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의식 확대를 위해 ‘소방관에게 보내는 응원편지, 우표로 그리는 나의 다짐’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표를 통한 안전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소방관에게 보내는 응원편지, 우표로 그리는 나의 다짐’은 소방관에게 전하는 응원과 다짐의 편지쓰기와 다짐 우표그리기를 통해 최근 발생하고 있는 화재사고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 의식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7월 5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희망자는 한국우표포털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편지지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한국우표포털 담당자 앞으로 우편 접수하면 캠페인 참여가 완료된다. 또한 15인 이상 단체의 경우 ‘단체용 편지지 신청’을 통해 우편으로 편지지를 직접 받아 볼 수 있다.

캠페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우표전지, 휴대용 소화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다짐 우표 그리기 우수 작품은 나만의 우표로 제작된다. 캠페인 기간 내 한국우표포털로 보내진 다짐편지는 종료 후 소방청으로 전달 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우표포털은 홈페이지 내 전국의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등 교육기관에서 캠페인 교육자료로 활용 가능하도록 교사용 교육가이드와 캠페인 수업자료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한국우표포털 관계자는 “이번 소방관에게 보내는 응원편지, 우표로 그리는 나의 다짐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안전을 주제로 캠페인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우표포털은 대한민국 우표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우표 전문 포털사이트로 우표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