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저한 품질관리를 이행한 '자연지애 핑거루트 분말' <사진=자연지애 핑거루트 분말>

핑거루트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뜨겁다. 슈퍼푸드라고 불리는 핑거루트는 매년 주목받고 있는 건강식품 중 하나로 꾸준한 인기를 지속해오고 있다. 쌉싸름한 맛이 나는 핑거루트가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바로 핑거루트가 가지고 있는 풍부한 유익 성분 때문이다.

핑거루트는 동남아시아 열대우림에서 자생하는 생강과 식물로 고소하고 쌉싸름한 맛이 나 향신료와 조미료, 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섭취가 가능하며, 사람의 손가락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핑거루트'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전해진다.

시중에는 핑거루트 원물이나 분말가루, 환, 티백 등으로도 판매되고 있는데 생강과 같은 알싸한 맛이 느껴져, 바로 요리에 활용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한편, 건강식품 브랜드 자연지애는 20배 고농축 '핑거루트 추출분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철저한 품질관리와 까다로운 제조공정을 통과한 것으로 확인된 제품이다.

자연지애 관계자는 "자사 핑거루트 추출분말은 20배 고농축 제품으로 납·타르색소가 불검출 되었다. 각 단계마다 철저한 품질관리로 고품질의 추출분말을 제조했기 때문에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요리 시 소량의 분말을 넣어주면 유익성분들을 섭취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핑거루트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2g이며, 분말을 그대로 섭취할 시에는 식후에 섭취하는 것을 권한다. 기호에 따라 카레나 생선 요리에 넣어서 먹거나 샐러드 등에 뿌려서 섭취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