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되는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할 방법을 찾는 것은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최근, 워라밸(Work Life Balance,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개념이 유행처럼 번지며, 많은 사람들이 직장과는 분리된 삶의 질을 높이는 것에 우선순위를 둔다.

워라밸을 높일 수 있는 여러 방법 중 여행을 추천한다. 특히 서울 근교 여행은 거주 지역에서 멀리 벗어나지 않아도 즐거운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서울과 수도권에서 멀리 떠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서울 근교 여행지 중 천안으로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을 추천한다.

천안은 다양한 산과 냇가가 있는 이색적인 여행지로, 가벼운 나들이 장소를 찾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특히 천안 맛집 베스트로 꼽히는 여러 맛 집들이 즐비해 있어, 나들이객들의 허기진 배를 달랜다. 그중에서도 천안에서 싱싱한 킹크랩과 대게를 맛볼 수 있는 맛집인 ‘이가대게’가 있다.

▲ 천안 쌍용동 맛집 ‘이가대게’ <사진=천안 이가대게>

천안 쌍용동 ‘이가대게’는 천안회식장소로 인지도 있는 맛집이다. 배를 직접 운영하여 해산물을 어획할 뿐만 아니라 직수입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어, 이 곳의 고객들은 싱싱하고 저렴한 게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따라서 회식장소 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의 맛집 탐방 코스,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추천받는 맛집이다.

‘이가대게’의 메인메뉴는 킹크랩, 랍스타, 홍게, 대게이다. 매장 내 있는 대형수족관을 통해 메인 메뉴의 식재료를 고객들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계란찜, 튀김, 초밥 등의 무료 스끼다시가 함께 제공되어 눈길을 끈다. 보다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사이드메뉴를 주문해보자. 모듬회, 광어, 우럭 등이 추가 메뉴로 마련되어 있다.

천안 이가대게 관계자는 “질 좋은 게 요리를 맛볼 수 있고, 깔끔한 내부를 자랑한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회식, 가족모임, 동호회 모임 등으로 자주 찾아주신다. 천안에서 킹크랩과 대게를 즐길 맛집을 찾는다면 이가대게에 방문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