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는 여름 벌써 휴가철계획에 한껏 들떠 있는 사람이 많다. 대부분의 회사는 벌써 휴가철 계획을 짜고 있다. 직원들을 돌아가면서 쉬게 하거나 한 번에 회사가 쉴 날을 정하곤 한다. 

이와 동시에 사람들은 연휴에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길만한 장소를 물색하고 있다. 그중 현재 속초 가볼만한곳이 뜨고 있다. 수도권에서 가까워 가볍게 다녀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드넓게 펼쳐진 푸르른 동해로 인해 시원하게 놀다 오기에 딱 맞기 때문이다. 또한, 서쪽으로는 푸르른 설악산 국립공원을 비롯해 시의 중심부에 영랑호와 청초호인 석호가 있어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을 잡아끈다.

산, 바다, 호수 세 가지가 다양하게 펼쳐져 있기에 설악산 케이블카와 척산 온천, 각종 해수욕장등 속초 가볼 만한 곳이 많이 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다. 눈앞에 펼쳐진 멋스러운 자연풍경과 달리 속초맛집을 찾고 있다면 속초대게맛집 중 하나인 '대포대게'는 어떠한가.

▲ 속초 맛집 ‘대포대게' <사진=대포대게>

대포항맛집 중 하나인 대포대게에서는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타찜, 홍게찜 등 각종 다양한 갑각류가 메인 메뉴이다. 예로부터 고소하고 보드라운 속살로 사랑받은 게들은 건강에도 일품이다. 

여름철 더위에 먹어 지친 이에게 보양식으로도 좋다. 대포대게가 속초대게맛집이라 불리는 이유는 메인메뉴의 싱싱함뿐만 있는 것은 아니다. 대포항맛집에서는 메인메뉴를 시키면 스끼다시가 함께 나오는데 . 호박죽, 만두, 아바이 순대, 닭강정, 치킨까스, 잡채, 떡, 야채전, 무말랭이, 오징어 젓갈과 같은 20여 가지의 기본적인 찬 부터 회스끼, 물회, 해물스끼 등 고급진 스끼다시 또한 함께 나와 속초맛집을 찾는 이에게 화제이다. 

대포항맛집을 많은 이가 찾는 이유는 가성비에도 있다. 이는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잡아 판매할 뿐만 아니라 직수입으로 들여오기 때문이다. 유통비를 절약해 질은 높이지만 가격을 낮춰 신선하고 좋은 먹거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대포대게는 맛있는 먹거리뿐만 아니라 매장의 분위기도 좋다. 1층에서는 대형수족관이 배치되어 손님이 먹고자하는 게를 선택할 수 있다. 본격적으로 음식을 먹는 식당에는 2층과 3층에 준비되어있는데 대포항의 바다가 한눈에 펼쳐져 있어 입뿐만 아니라 눈 또한 즐겁게 해 준다. 

SNS인증 할인 및 네이버 예약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참고 바란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