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는 속초는 바다와 산이 함께 어우러져 뛰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명소이다. 전국적으로 많은 사람이 몰리는 여행지인 속초는 도심 속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해 가족 단위나 연인, 친구들끼리 여행하기 좋은 곳이다.

속초가볼만한곳은 동명항, 대포항, 속초해수욕장, 아바이마을 등 다양한 명소가 있지만 특히 먹거리가 많은 속초는 포장마차 거리, 속초 중앙시장 등 명소 근처마다 맛집이 즐비해 재차 방문해도 매번 다른 음식들을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속초는 동해바다 앞에서 바로잡은 싱싱한 해산물을 빼놓을 수 없다. 속초 동명항 맛집으로 유명한 ‘최대게’는 대게 전문점으로 대게, 킹크랩, 랍스터, 홍게, 털게 등 다양한 게 요리를 만날 수 있다. 이곳은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게를 잡아 판매하기 때문에 원가 및 유통을 절감하여 보다 나은 싱싱함과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대게를 맛볼 수 있다.

▲ 속초 동명항 맛집 ‘최대게’ <사진=최대게>

현지인들도 속초 맛집으로 추천하는 ‘최대게’는 대형 창고를 운영하고 전국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 등등에 대게나 킹크랩, 홍게를 유통하고 있다. 식당에는 대형 수족관이 비치되어 있어 손님이 눈으로 직접 게를 골라 선택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그냥 요리되어 나온 게를 먹는 것이 아닌 대형 수족관에서 살아서 움직이는 신선한 해산물을 손님이 직접 선택하고 그 이후에 요리되어 나오기 때문에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는 곳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최대게’의 메인 메뉴인 대게, 킹크랩 등을 주문하면 물회, 감자떡, 게살튀김, 새우초밥, 가리비젓갈, 전복죽, 모듬회스끼, 오징어순대 등 17가지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되며,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게라면과 게딱지밥까지 풀코스로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스끼다시 외에 홍게탕까지 서비스로 제공된다고 하니 가성비 있게 즐길만한 곳이다. 

또한 메인 메뉴와 별도로 ‘홍게무한리필’도 가능하기 때문에 홍게를 좋아한다면 더욱 추천한다.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대게나 킹크랩을 판매하는 ‘최대게’는 어느 곳보다 싱싱한 게를 맛볼 수 있으며, 매일 직접 어획, 직수입하기 때문에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자부하고 있는 곳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