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스업라이프업' 2019 여름호 표지 <사진=한국쌀가공식품협회>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쌀가공산업 정기간행물‘RICE UP LIFE UP’(이하 라이스업 라이프업) 2019년 여름호(10호)를 발간하였다.

‘라이스업 라이프업’은 ‘17년 3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쌀가공산업 관련 전문 정보를 알리는 등 쌀가공식품 업계의 소통 창구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반조리 간편식(밀키트) 트렌드를 비롯한 쌀가공식품 및 최신산업동향과 소비패턴 등 관련 산업의 다양한 최근 정보를 만나 볼 수 있다.

재료 손질 시간을 절약하는 대신 요리의 즐거움과 맛을 챙기는 밀레니얼 세대의 식문화 ‘밀키트’시장을 집중 조명하였고, 2019 쌀가공식품산업대전 RICESHOW Highlight를 통해 지난 5월 21~24일 나흘간 진행된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을 특집으로 구성하였다.

쌀가공산업이 주목해야 할 가공식품 소비패턴, 2019년 1분기 가공용 쌀 품목 분야별 소비량 통계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샘플 통관부터 상표권 출원 등 수출지원 혜택과 쌀가공제품의 품질을 끌어올리는 품질관리 직군 인터뷰 등 생생한 산업현장 이야기를 담았다.

아울러 창간 2주년을 맞이하여 온라인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이벤트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창간 10호를 맞이한‘라이스업 라이프업’이 쌀가공산업의 대표 전문지로서 산업의 방향타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라이스업 라이프업’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PC와 모바일로도 편리하게 볼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