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SA와인아카데미 금요시음회 ‘프랑스의 대표 화이트 와인' <사진=WSA와인아카데미>

국내 최초의 국제 인증 와인 교육기관, WSA와인아카데미에서 다가오는 7월을 맞아 제 36회 금요시음회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금요시음회는 WSA와인아카데미에서 매월 1회 특정 주제를 선정하여 진행되는 테이스팅 세미나이다. 기존 수입사 주최의 시음회나 일반인 동호회 모임과 비교해 한층 더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기준으로 우수한 와인들을 선정할 뿐만 아니라, 해당 주제에 대한 심도 깊은 전문 배경지식 및 와인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어우러져 이미 여러 와인 애호가들에게는 흔치 않은 명품 와인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고품격 시음회로 자리 잡은 WSA만의 테이스팅 프로그램이다.

이번 7월 금요시음회에는 성큼 다가온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여 와인의 종주국 프랑스의 대표 화이트 와인 산지 다섯 곳의 와인들을 한자리에서 비교 테이스팅할 수 있다고 한다. 대부분의 프랑스 와인들은 언제나 전세계 와인메이커들의 1순위 벤치마킹 대상이 되곤 해서, 본 시음회를 통해 화이트 와인의 대표적인 스타일까지 짚어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테이스팅 세미나가 아닐까 싶다.

특히나 오랜 기간 동안 유명세를 떨쳐온 화이트 와인 대표 산지 부르고뉴, 알자스, 론, 루아르 외에도 최근 글로벌하게 떠오르는 프랑스의 개성 있는 와인 산지, 쥐라(Jura)까지 포함하여 더욱더 흥미를 불러 일으킨다.

▲ WSA 제 36회 금요시음회 와인 리스트 <사진=WSA와인아카데미>

본 행사는 7월 26일 (금) 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강남구 논현동 소재의 WSA와인아카데미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WSA와인아카데미) 또는 02-516-3773으로 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