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 갱년기 영양제 '페미케어' <사진=페미케어>

여성의 제2의 삶의 시작이라 일컫는 여자 갱년기 나이에 에스트로겐을 섭취 가능한 것 중 과일 '석류'가 있다. 석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함유하고 있어 여성에게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 갱년기에 부족한 에스트로겐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석류 씨를 포함하여 800알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섭취 방법은 현실적이지 않아 석류즙이나 석류 엑기스에 기대할 수 있으나, 에스트로겐 함량이 검증되지 않았다는 부분도 석연치 않다.

따라서 에스트로겐 함량이 검증되고, 에스트로겐 3종을 포함하고 있는 ‘석류추출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에스트로겐 3종은 에스트론(E1), 에스트라디올(E2), 에스트리올(E3)을 말하는 것으로 이 호르몬들은 여성 체내에서 분비되는 에스트로겐이며 각기 다르게 여성에게 도움 되는 기능성을 갖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15년 연구 석류 추출물 여성 갱년기 영양제 ‘페미케어’가 출시되어 관심을 받고 있다. 여성의 건강을 보호해준다는 의미로 작명된 페미케어는 오랜 연구 끝에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기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제품 관계자는 "페미케어에는 에스트론(E1), 에스트라디올(E2), 에스트리올(E3)의 3종류의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었고 여기에 기억력 개선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은행잎 추출물'과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며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D'를 독자적인 기술의 배합비로 제작된 제품이다"면서,  "갱년기 여성 건강을 위한 15년 연구개발의 집약체이며 3가지 원료의 복합기능성을 인정받았고 한국의 갱년기, 폐경기 여성을 위한 복합 맞춤 건강기능식품이다"라고 말했다.

'페미케어'는 1일 1회, 1회 2정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하며 임산부, 수유부 및 어린이와 에스트로겐 호르몬에 민감한 사람은 섭취 후 부작용에 주의해야 한다.

해당 제품은 현재 온라인 쇼핑몰에 본격 출시하여 론칭 특가로 3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으며, 3개월치 이상 주문 시 바이탈 그라나 유기농 석류주스 2병을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