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데이라와인협회(IVBAM)가 8월 23일부터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대전마케팅공사가 주관하여 열리는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에서 마데이라 와인 교육자 과정(Madeira Wine Educator Course)을 개최한다. 마데이라 와인 강사 자격증을 받을 수 있는 이 과정은 아시아뿐만 아니라 포르투갈 이외의 지역에서 마데이라와인협회가 주관하는 최초의 행사다. 이 행사를 위해 포르투갈의 마데이라 와인 교육자 루비나 비에이라(Rubina Vieira)가 방한한다.

8월 23일 금요일에는 135분간 이론 교육과 45분 동안의 테이스팅, 8월 24일 토요일에는 60분간 이론 교육 및 45분간 테이스팅이 진행되는 해당 과정에는 총 12명만이 참가할 수 있다. 이 과정에 참가한 사람 모두에게는 참가 증서(Certificate of Attendance)가 제공되며, 8월 24일 교육이 끝나고 바로 실시되는 시험에서 75점 이상을 획득한 사람에게는 마데이라 와인 강사 자격증(Madeira Wine Educator Certificate)이 수여된다. 시험은 이론시험과 테이스팅으로 구성되는데, 이론시험에는 30개의 객관식 문제와 5개의 주관식 문제가 출제되며, 테이스팅에서는 2종의 마데이라 와인이 제공된다.

▲ Madeira Wine Educator인 루비나 비에이라(Rubina Vieira)

루시옹와인협회(CIVR)는 마데이라 와인 강사 과정 참석자를 그르나슈(Grenache) 마스터 클래스와 그르나슈 디너에 공식 초대할 예정이다. 그르나슈 마스터 클래스는 대전컨벤션센터 1층에서 운영되는 WSET 와인 강의실(WSET Wine Class Room)에서 8월 23일 저녁 6시에 루시옹와인협회(CIVR)의 차장이자 수출 담당 매니저인 에릭 아라실(Eric Aracil)이 개최한다.

본 과정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8월 23일과 24일 각각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개최되며 해당 과정 등록 희망자는 영문 이력서를 asiawinetrophy@gmail.com 으로 7월 18일까지 보내면 된다. 이메일을 통해 등록한 사람들에게 이 과정을 소개하는 영문자료가 발송될 예정이다. 희망자가 12명을 초과할 경우 이력서를 바탕으로 마데이라와인협회가 12명을 선정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