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이 되면서 장마철과 함께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연일 비가 올 듯한 습한 날씨와 높은 기온은 많은 이들의 몸과 마음을 지치게 만든다. 이럴 때일수록 가만히 앉아 휴식을 취하기보다는 이곳 저곳으로 나들이를 떠나 다양한 활동을 해보는 것이 높아진 불쾌지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도심 속에서 즐기는 나들이는 즐길 거리가 많아야 하는데, 이에 천안은 충청남도에 있는 도시 중에서 인구 밀도가 높고 여러 대학교와 관공서, 회사가 밀집된 만큼 문화와 쇼핑이 한껏 어우러져 있다. 이 때문에 서울 및 수도권에서 천안으로 방문하는 이들도 많다.

천안 시외버스터미널을 중심으로 갤러리아와 천안 박물관, 삼거리 공원 등이 있다. 이밖에 가지각색의 음식을 선보이는 맛집도 즐비하다. 직장인의 회식, 연인들의 데이트코스, 가족단위 및 동호회 등 모임목적에 따라 맛집을 선정하는 기준이 달라질 수 있는데, 이 모든 부분은 충족시켜줄 수 있는 천안 쌍용동 맛집 ‘이가대게’를 눈여겨보자.

▲ 천안 쌍용동 맛집 ‘이가대게’ <사진=이가대게>

천안 쌍용동 맛집 이가대게의 메인메뉴는 대게, 킹크랩, 홍게, 랍스타다. 싱싱하고 품질 좋은 게 요리로 천안맛집 추천 리스트에 항상 이름을 올리고 있다. 메인 메뉴에 더해 계란찜, 가오리찜, 물회 등의 무료 스끼다시가 더해져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일단 배를 보유한 선주가 운영하는 곳이기 때문에 동해산 홍게, 대게와 더불어 수입산 킹크랩, 랍스타까지 중간 유통과정이 없이 산지직송으로 공수한다. 때문에 가격은 저렴하고 품질은 우수할 수밖에 없어 보인다.

소비자는 매장 앞에 높인 대형 수족관에서 게의 상태를 직접 체크하고 고를 수 있다. 메인메뉴가 나오기 전까지 계란찜, 튀김, 가오리찜, 초밥 3종 세트, 샐러드, 물회, 피골뱅이 등 12가지의 푸짐한 스끼다시가 먼저 제공된다.

이처럼 ‘이가대게’는 천안 쌍용동 회식장소이기 전에 맛집 면모를 보여준다. 점심에는 회정식, 회덮밥, 물회, 통우럭매운탕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이드메뉴도 준비되어 있으니 더욱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대형룸이 완비되어 있으며, 주차장 완비, 넓고 쾌적한 인테리어로 천안 내에서 맛집 및 회식장소로 인기를 누리는 ‘이가대게’는 천안 맛집 베스트 10중 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