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하고 건강미 넘치는 몸뿐만 아니라 일상 속 건강관리를 위해서 유청 단백질을 향한 대중의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체중관리를 위해 식단관리로 무리하게 식사량을 줄이다보면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다. 그 중 단백질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 탄력 및 근육이 손실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양질의 단백질을 보다 간편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보충제의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다.  

나이가 들수록 근육이 상대적으로 줄어드는데 유청 단백질은 근육 회복 및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스키니웨이 유청단백질 <사진=스키니웨이>

건강한 헬시라이프를 위한 단백질 보충제 브랜드 ‘헬시오’에서 올해 초 출시한 스키니웨이는 남녀 라이프 스타일과 신체 포뮬라에 맞춘 프로틴이다. 스키니웨이의 주 원료인 유청 단백질은 포만감이 비교적 높은 편이며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신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서 일상 속 건강관리 및 체중관리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스키니웨이는 일상 속 부담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신체 밸런스에 꼭 필요한 영양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남녀노소 영양 간식으로 섭취해도 좋다. 또한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포우먼 제품에는 아미노뷰티(트레오닌, 알라닌, BCAA, 아르기닌, 글루타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맞춤영양을 제공한다.

▶유청 단백질 섭취 방법

▲ 유청 단백질 섭취 방법 <사진=스키니웨이>

‘스키니웨이’ 물이나 우유와 함께 섭취할 수 있으며, 1회 섭취량(40g)당 124kcal(단, 물과 함께 섭취 시)로 칼로리가 낮다. 높은 단백질 함량과 낮은 칼로리로 체중관리 및 근육증가에 도움을 준다. 운동 전 후로 섭취하면 단백질 흡수율을 높여주어 근육 성장 및 근손실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유청 단백질은 용해성과 수분 결합력이 뛰어나 음료와 혼합하여 섭취하여 많이 섭취한다. 우유나 과일 혹은 요거트나 견과류와 함께 섭취해도 좋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