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국내에도 무수히 많은 관광지가 있지만 그중에서 특히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천국과도 같은 여행지가 있다. 강원도 강릉은 동해바다를 둘러싸고 있으며 여러 항구와 수산시장 많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먹거리뿐만 아니라 강릉은 가볼만한곳이 많아 가족 단위나 연인, 친구들끼리 방문하기 적합하며 갑갑한 도시 속에서 벗어나 시원한 자연 경관과 소소한 힐링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할만한 여행지이다. 

해산물의 천국인 강릉은 횟집들이 상당히 많지만 주문진횟집 사이에서 대게요리를 앞세워 주문진 맛집에 등극한 ‘대영유통’은 TV에 출연한 강릉맛집으로 유명하다. KBS1 6시내고향, KBS2 2TV저녁 생생정보, KBS VJ 특공대 등 다수의 TV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으며, 이는 강릉 내에서도 가장 많이 출연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 강릉 맛집 ‘대영유통’ <사진=대영유통>

매장 1층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소비자가 직접 싱싱한 갑각류를 눈으로 원하는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선주직판으로 운영되고 있는 ‘대영유통’은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가 매일 아침 직접 잡아 올린 신선한 대게를 판매하고 있으며 수입산 게는 직수입하여 원가를 낮춰 보다 나은 신선함과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강릉 경포대 맛집 ‘대영유통’의 메인메뉴는 대게찜으로 게 요리를 주문하면 13여 가지(모듬회스끼, 게라면, 파전, 오징어순대, 미역국, 문어, 골뱅이, 새우, 양파절임, 김치, 해초, 무말랭이, 메추리알, 단호박)의 스끼다시가 차례로 차려진다.

메인메뉴는 15~20분 정도 조리시간이 필요한데 메인메뉴가 나오기 전 스끼다시를 맛보면 된다. 대게찜은 먹기 편하게 손질이 되어 제공되며, 여기에는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가성비마저 우수하다.

강릉 맛집 ‘대영유통’은 소비자들이 보다 저렴하게 대게찜을 맛볼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다. SNS인증을 하면 5%할인, 네이버 예약을 하면 할인이 적용되니 방문 전 이를 꼭 참고하자.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