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휴가철이 되면 많은 이들이 해외 여행을 떠나고자 항공권을 검색해 보곤 한다. 다양한 가격대의 여행지들이 많이 있지만, 짧은 휴가 일정을 지내야 하는 이들에게 해외여행은 큰 부담이 될 수 있다. 그럴 땐 국내 여행지로 발길을 돌리는 것도 휴가를 즐겁게 보내는 좋은 방법이다.

국내에도 해외 못지않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명소들이 있다. 특히 속초는 해외 휴양지를 연상케 하는 에메랄드빛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휴가철뿐만 아니라 주말 여행지로도 많은 이들이 방문한다. 

속초의 특색 있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속초8경과 더불어, 속초중앙시장, 아바이마을 등도 속초 여행을 더욱 즐겁게 해주는 요소들이다. 또한 속초는 다양한 속초맛집, 동명항맛집들이 가득하여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그 중 속초 가볼만한곳으로는 ‘최대게’가 있다. 최대게는 어선 보유 및 운영하는 선주가 직송한 갑각류를 조리하여 고객들에게 판매하는 업체로 신선도와 가격 부분에서 특히 만족도가 높은 맛집이다.

▲ 속초 동명항 맛집 ‘최대게’ <사진=최대게>

속초 동명항 맛집 최대게의 또 다른 특징은 매장 앞에 대형수족관이 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자신의 메인 메뉴 식재료를 직접 체크한 후 고를 수 있다. 여러 식당의 비양심적인 운영 행태가 연일 언론에 보도되는 요즘, 이러한 시스템은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주기에 충분하다.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메인메뉴는 킹크랩, 랍스타, 홍게, 대게, 털게다. 게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사이드 메뉴인 게라면과 게딱지밥을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다. 메인메뉴를 기다리는 동안, 물회, 게살튀김, 오징어순대, 고구마맛탕을 비롯한 17여가지 스끼다시가 제공되어 입이 심심할 틈이 없다.

스끼다시에 더해 홍게탕까지 서비스로 제공하여,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인지도를 더하고 있는 최대게. 대형창고를 운영하여 전국 수산시장에 갑각류 유통을 진행하고 있는 점 또한 속초 최대게를 많은 이들이 신뢰하는 비결이다.

속초 동명항 맛집 최대게 관계자는 “품질 좋은 식재료만을 엄선해 사용하고 있으며, 친절한 서비스로 식사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고의 품질, 최상의 서비스’가 우리 가게의 슬로건인 만큼 항상 변치 않는 마음으로 맛있는 음식과 친절한 서비스로 방문객들에게 보답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