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관광지이자 휴양지로 알려진 속초. 북쪽으로는 고성이 위치해 있어 속초를 방문한 이들이 고성으로 이동하거나 고성을 방문한 이들이 속초를 방문하는 경우가 흔하다. 속초는 설악산을 내포하고 있어 등산 마니아들이 자주 드나들며, 좀 더 편하게 설악산을 오르고 싶다면 설악케이블카를 이용하면 된다.

여름휴가성수기가 코앞에 다가온 만큼 속초로 휴가계획을 짜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만큼 속초는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국내 인기여행지로 손꼽힌다. 올 여름 역시 속초해변은 많은 인파로 북새통을 이룰 것으로 보이며, 속초 여행객이라면 꼭 방문해야할 곳으로 알려진 중앙시장, 동명항, 등대전망대, 영금정, 아바이마을 등 가볼만한곳이 많다.

특히 속초는 명물도 많고 항구도시이기에 해산물 요리가 유명하기로 소문나있다. 도심에서 볼 수 없는 싱싱한 활어회를 제공하는 속초 횟집부터 고급요리인 대게찜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대게전문점 등 각양각색의 음식들이 여행객들을 유혹한다.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알려진 동명항에 들어서면 초입부터 큰 대게간판으로 여행객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비치대게직판장’은 이미 다수의 연예인과 개그맨, 가수, 셀럽이 다녀간 곳으로 TV프로그램에도 출연해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떨쳐 인기를 누리고 있다.

▲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 <사진=비치대게직판장>

1층 매장 앞에 놓인 대형 수족관에서 직접 대게, 킹크랩 등을 보고 고를 수 있으니 그만큼 취급하는 게의 신선도와 품질에 대해서 자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킹크랩, 대게, 랍스타, 홍게 등 게찜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대게요리 전문점이다. 게찜은 다소 비싼 편에 속하지만 이곳은 선주직판장이기에 가격부담을 덜었다. 직접 잡은 대게, 홍게와 직수입한 킹크랩, 랍스타 중 우수한 품질의 게만을 사용하기에 만족도 역시 높다고 알려져 있다.

푸짐한 스끼다시 역시 눈에 띈다. 게가 찜통에서 익는 동안 게살물회, 활어회, 샐러드 등 15여가지의 스끼다시가 먼저 제공되어 기다림의 지루함은 없다. 여기에 셀프바를 별도로 마련하여 원하는 스끼다시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제공되는 게찜은 게찜 손질전문 직원이 직접 잘 손질한 뒤 제공하기 때문에 게살만을 쏙쏙 발라먹을 수 있다. 어린아이도 쉽게 게살을 발라먹을 수 있을 정도다.

속초 동명항 초입에 위치한 대게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현재 SNS인증 이벤트, 네이버 예약할인 이벤트와 포장할인까지 진행하고 있다. 본래 가격이 저렴하다고 소문나있지만, 이 이벤트를 활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게찜과 푸짐한 스끼다시를 맛볼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