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직구 와인 품평] 여름에 와인 한 잔, 베끼아토레 샤도네이, 이지와인

승인2019.07.24 17:33:58

이번 품평 와인은 이지와인에서 수입하고 있는 화이트와인 '베끼아토레 샤도네이'다. 이탈리아에서 생산하는 샤도네이 100% 와인으로 13%의 알코올 농도를 지닌다. 

이 와인을 생산하는 '칸티나 베끼아 토레(Cantina Vecchia Torre)'는 2014년 올해 최우수 이태리 와이너리로 선정되기도 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베끼아토레 샤도네이 와인은 황금색을 띄며, 사과, 파인애플 및 바닐라의 향이 조화를 이루고, 부드러운 와인으로 해산물과 잘 어울린다고 소개하고 있다.

이번 돌직구 와인 품평의 테이스팅은 세 명의 고정 패널이 블라인드로 진행하며, 테이스팅 후 와인 라벨 및 정보를 공개하여 리뷰를 진행한다. 별도의 테이스팅 평가 형식을 두지 않고, 평가자 각자의 소견을 담으려고 했다. 단, 평점은 별점 5점 만점으로 점수를 매겨 평가했다.

1. 일반인 K

Tasting : 첫 입맛부터 짭조름 해서 다시 한 번 맛을 봤다. 신기한데? 약간의 산미와 단맛도 난다. 가볍진 않고, 넘김이 편안하고 부드럽다. 바닷향이 나는 음식과 함께 하면 너무나도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 신선한 회 한접시가 있다면...!

Review : 평소에 맛 보았던 샤도네이와는 사뭇 다른 느낌이 들었다. 여름에 찬 음식과 매칭하면 참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시원한 라벨 디자인도 마음에 든다. 

평점 ★★★(4.0)

2. 김지선 전문가

Tasting : 중간 레몬빛, 껍질을 안벗긴 잘 익은 복숭아와 파인애플, 약간의 리치, 목련꽃의 향기도 난다. 산미는 적당히 상큼하다. 한 모금 마셔보니 목에서 알코올의 뜨끈함이 느껴진다. 약간 묵직한 바디감에 후미는 짧은편이나 과일의 달콤한 향 덕에 마시기 좋다.

Review : 향기가 강해서 비오니에가 섞인 줄 알았다. 꽃이 가득 피는 봄에 피크닉 와인으로 마시기 좋겠다.

평점 ★★★(3.0)

3. 도윤 전문가

Tasting: 살짝 금빛 컬러, 파인애플 같은 따뜻한 느낌의 과실향이 심플한 편이다. 
맛에서는 산도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짭쪼롬한 미네랄리티가 느껴져 계속 입 맛을 자극하는 느낌. 

Review: 과연 무슨 품종일까? 이태리나 스페인의 잘 모르는 토착 품종일까 고민 끝에 오크 숙성은 하지 않은 것으로 결론. 이것이 샤도네이라니, 떼루아에서 오는 특징인가 무척 재미있는 시음이었다. 중성적인 느낌에 짭조름한 맛이 해산물과 무척 잘 어울릴 것 같다.

평점 ★★★(3.0)

'돌직구 와인 품평'은 전문가와 일반인의 품평을 같이 소개함으로써 소비자의 합리적인 와인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 

한편, '돌직구 와인 품평' 고정 패널은 소믈리에타임즈 두 명의 전문가와 한 명의 일반인 평가자다. 국제 와인 전문가 자격증 WSET 어드밴스드(advanced) 과정 취득 후 디플로마(Diploma) 과정을 이수 중인 김지선 전문가와 와인과 술 문화를 탐구하며 소믈리에타임즈 전문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도윤 전문가, 그리고 소믈리에타임즈 기자로 활동하며 많은 주류를 경험한 일반인K가 함께 진행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it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모바일 버전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24길 50 희은빌딩 별관4층  |  전화 : 02-499-0110  |  팩스 : 02-461-0110  |  이메일 : stpress@sommeliertimes.com
등록번호 : 서울 아 03477  |  등록일 : 2014년 12월 12일  |  발행인 : 최염규  |  편집인 : 김동열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최염규
소믈리에타임즈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뉴스, 사진, 동영상 등)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9 소믈리에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