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서울 마포구의 베스트 웨스턴 서울 가든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의 2016년 춘계 국제학술 심포지엄이 개최됐다. 100여 명의 와인ㆍ워터ㆍ티 관련 업계 관계자 및 동문 선후배들 참석하에 진행되었다. 

▲ 루시옹 와인에 대한 소개를 하는 에릭 아라실 루시옹와인협회장 <사진=소믈리에타임즈 DB>

14시부터 코스모스 홀에서 시작된 행사 1부에는 프랑스 루시옹 와인의 시음회부터 시작되어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와인소믈리에학과의 학술논문 발표가 있었으며, 16시부터 시작된 2부에서는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와인ㆍ워터ㆍ티 소믈리에 전문가 과정의 프랑스 루시옹과 랑그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새로운 와인 트랜드에 대해서 발표했다. 이어 진행된 3부에서는 코웨이 강상현 상무의 "정수기의 진실과 오해"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18시 30분부터 그랜드볼룸에서 시작된 4부행사에서는 프랑스 루시옹와인협회의 에릭 아라실 회장이 "프랑스 루시옹 와인의 세계"에 대하여 강의했다.

▲ 2016 춘계 학술대회에 참가한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와인소믈리에학과 교수들과 학생들 <사진=소믈리에타임즈 DB>

이 행사를 준비한 경희대 와인과정 26기 최봉수 회장은 "1년동안 와인을 공부하며 준비한 행사가 학술적으로 우리나라 와인학문에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행사에 도움을 주신 경희대 관광대학원과 루시옹 와인협회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