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위트 코리아 2016 in 광주 <사진=sweetkorea.kr>

엑스포럼, 월간COFFEE가 주최회는 '2016 스위트 코리아 in 광주'가 6월 23일(목)부터 26일(일)까지 4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광주에서는 첫 개최인 2016 스위트 코리아는 2013년부터 일산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는 카페, 디저트 관련 비즈니스 행사이다. 전시품목은 외식, 식음료, 재료, 장비 및 기계, 설비, 소품, 인테리어, 교육, 매체 등으로 업계 전 관련 업체가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는 여러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경연으로는 국내 대표 바리스타들의 경연대회인 '제 1회 마스터 오브 브루잉', 커피의 향미를 느끼고 감별하는 '2016 SCENTONE Coffee Aroma Contest', 그리고 '2016 전국 녹차음료 창작대회'가 열린다. 이외에도 스위트갤러리, 캔디스토어 등 특별관과 다양한 세미나, 체험 클래스 등을 준비했다.

그리고 이번 행사와 동시에 같은 장소에서 매일경제와 MBN이 주최하고 엑스포럼이 주관하는 '2016 매경 창업&프랜차이즈 쇼'가 열려 시장의 트렌드 확인 및 창업 컨설팅, 예비 창업자들의 네트워킹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여러 e커머스에서 할인 된 가격으로 티켓 판매를 오픈 중이며 개최일 아침 10시 선착순 100명 이벤트도 진행 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