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연인들 사이에서 핫한 여행지로 손꼽히는 강릉은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다양한 명소와 전국적으로 유명한 경포대 해수욕장과 강릉 카페거리, 정동진, 주문진 수산시장 등 가볼 만한 곳이 많다.

여름휴가 성수기를 맞이해 강릉을 방문한 여행객들이 많은데, 이들은 저마다 여행계획에 따라 혹은 즉흥여행으로 강릉에서 즐거움을 찾는다. 여름휴가성수기에는 역시 해수욕이 가장 인기 있는데, 이를 증명하듯 강릉 대표해수욕장인 경포대 해수욕장에는 낮에는 물놀이를 하는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강릉 여행에 있어 맛집탐방은 필수다. 강릉에는 수많은 횟집과 대게전문점 등 해산물을 메인으로 취급하는 맛집이 여럿 있는데, 이 중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정평 난 ‘최대게 본점’이 눈길을 끈다.

▲ 강릉 맛집 ‘최대게 본점’ <사진=강릉 최대게>

이곳은 갑각류 부분 전국 최대 유통망을 확보한 선주직판장으로 선주가 직접 잡은 대게, 홍게, 활어 및 해산물을 비롯해 수입산 게까지 직수입한다. 어획과 수입, 유통을 모두 맡고 있어 가격이 저렴한데다가 대형 갑각류창고를 다수 보유, 전국으로 갑각류 유통까지 진행하는 곳이다.

‘최대게 본점’을 방문한다면 강릉 주문진 횟집 중 좋은 곳을 찾아다닐 이유가 없어진다. 메인메뉴는 게찜류인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타찜, 홍게찜과 회메뉴인 모듬회와 자연산 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메인메뉴와 더불어 별도로 한상차림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메인메뉴만을 주문할 수도 있고 푸짐한 식사를 원한다면 한상차림을 별도로 추가할 수도 있다. 게찜과 회를 도매가격으로 워낙 저렴하게 제공하다보니 한상차림을 별도로 운영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을 할 수 있는 만큼 원하는대로 주문이 가능하다.

한상차림 구성은 게찜의 경우 한상차림을 추가 주문하면 양념게장, 간장새우, 각종 튀김, 게살샐러드, 오징어순대, 모듬회스끼가 제공하며, 회메뉴를 주문 시 양념게장, 간장게장, 모듬해산물, 가오리찜, 물회, 오징어순대 등을 제공한다.

이와 별도로 사이드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산오징어회, 멍게, 전복, 해삼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포장도 가능하다. 대게전문점은 보통 저녁시간대에만 운영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강릉 경포대 맛집 ‘최대게 본점’은 점심시간에도 이용할 수 있다. 점심특선으로 회덮밥, 홍게라면정식, 통우럭매운탕이 준비되어 있다.

강릉 맛집 최대게 관계자는 “게와 회는 가격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품질이 우선이라 생각하여 품질개선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이 우리 가게의 인기 비결”이라고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