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계절인 8월에는 전국 각지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그중에서 강원도 강릉은 서울 및 수도권과 인접해있고 청량한 바다와 푸르른 산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멋진 자연경관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해 사람들에게 더욱 사랑받고 있는 지역 중 하나이다.

강릉 가볼만한곳은 시원한 물놀이가 가능한 경포해수욕장을 비롯해 안목해변, 경포대, 오죽헌, 대관령자연휴양림 등 다양한 명소가 많고 그 주변에는 맛집들이 즐비해 식도락 여행을 즐기기에도 적합한 여행지이다. 특히 동해바다에서 잡은 싱싱한 해산물로 요리한 음식들을 먹기 위해 강릉 맛집을 찾아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중에서 주문진맛집으로 유명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가성비 좋은 맛집으로 많은 여행객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 강릉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 <사진=주문진홍게무한리필>

원래 이곳의 메인메뉴는 홍게 무한리필이었지만, 7월 11일부터 8월 25일까지는 홍게 번식과 보호를 위해 홍게잡이가 금지되어 이 기간 동안에는 무한리필로 제공되지 않고, 미리 비축해둔 싱싱한 홍게세트요리를 판매하고 있다. 구성은 2~3인세트(홍게3마리), 4~5인세트(홍게5마리)로 준비되어 있다.

홍게요리를 주문하게 되면 활어회, 샐러드, 소라무침, 물회, 정구지전, 김치, 새우, 미역국 등 다양한 스끼다시가 기본 상차림으로 제공되며, 사이드메뉴로는 모둠회, 물회, 소라무침, 왕새우튀김, 게딱지밥, 게라면, 홍게탕이 준비되어 있어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다양한 요리를 풀코스로 즐길 수 있다.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선주직판매장으로 매일 새벽 동해로 출항해 수심 깊은 곳에 서식하는 홍게를 직접 잡아 판매하기 때문에 중간 유통과정 없이 그 어느 곳보다 싱싱하고 좋은 홍게를 즐길 수 있다.

이곳은 방송에도 소개된 이력을 보유 하고 있다. TVN ‘알바트로스’와 SBS ‘생방송 투데이’에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소개되었으며, 특히 유명 먹방 유튜버들이 자주 찾는 맛집으로 여름휴가를 맞이하여 경포대 해수욕장에 방문한다면 꼭 가봐야 할 인기 맛집이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