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365 패션쇼".... 나도 패셔니스타, 이색패션쇼 진행!

시, 시내 곳곳이 런웨이 되는 서울365패션쇼로 누구가 즐기는 패션축제 만들 것
승인2016.06.15 18:09:33

‘서울 365패션쇼’. 이번에는 동대문 두타 광장이 런웨이로 변신한다.

서울시는 “나도 패셔니스타” 등 시민 및 연인들이 직접 무대에 서서 모델로 참여하는 이색적인 패션쇼 무대를 선보일 서울 365 패션쇼가 동대문 두타광장에서 17일(금)~18일(토) 양일간 열린다고 밝혔다.

이날 런웨이에는 모델을 꿈꾸는 365모델 1기 30여명이 동대문을 기반으로 성장한 최범석, 정두영 등의 스타 디자이너와 자신만의 개성으로 활약하고 있는 신진디자이너의 의상을 입고 모델 워킹에 나선다.
 

▲ ‘서울 365패션쇼’ 참여디자이너 <사진=서울시청>

참여 디자이너는 최범석, 정두영, 홍혜진, 김홍범, 이무열, 하동호 이상 6명으로 동대문을 기반으로 성장했거나 동대문과 관련 있는 디자이너들이 동대문 두타광장에서 시민들에게 자신의 컬렉션 의상을 선보인다.

특히, 패션의 중심지 동대문에서 진행 되는만큼 자신의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한 복장을 입고 온 시민을 현장에서 모델로 선발해 런웨이 무대 위에서 자신의 패션 감각을 뽐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는 ‘나도 패셔니스타’ 패션쇼도 진행된다. 이 행사는 당일 선착순으로 현장 이벤트 접수처에서 신청 받는다.

또한 행사장을 찾은 연인들에게도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개성 있는 연인룩을 선보이는 시민을 현장에서 선발, 연인 런웨이의 기회를 제공하고, 참가 신청자 중 매일 선착순 2커플을 선발하여 패션쇼 직후 런웨이 무대에서 프로포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365모델과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자유롭게 모델들을 접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시민들이 보고 체험하는 시민참여 행사로 꾸며진다.

아울러, 데뷔기회를 갖지 못한 모델지망생을 전문 교육을 통해 성공적으로 데뷔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는 ‘서울365 패션모델 2기’의 모집이 6월 17일(금)부터 시작된다.

서울시 뉴딜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서울 365패션모델은 선발 후 아시아모델협회의 전문교육과정을 거쳐 실제 패션쇼 모델로 데뷔, 활동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신청서 접수기간은 6월 17일(금)부터 한 달간 진행되며,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인원에 대해 2차 면접을 거쳐 최종선발 된다.

제2기 서울365패션쇼 모델 선발 및 시민모델 참가관련 안내는 서울 365 홈페이지(www.seoul365fashion.kr), (사)아시아모델협회(http://asiamodel.org) 참조 하면된다.

두 아이의 아버지, 힙합댄서 등 다양한 이력의 개성 넘치는 1기 모델 34명은 전문모델로서 전문교육을 통해 신인모델을 전문모델로 발전하고 있으며, 오는 8월까지 근무하게 된다. 1기 중 우수활동자는 2기 365모델들과 함께 활동하게 된다.

‘서울 365 패션쇼’는 지구촌 나눔 한마당축제에 민족의상패션쇼를 시작으로 중랑구 장미축제 등 시민축제에서 패션쇼를 진행하였고 패션 대표 명소인 동대문 DDP, 보행 친화도시를 알리기 위한 횡단보도 패션쇼 등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패션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광화문광장, 청계천, 신촌 보행 전용거리, 북서울 꿈의 숲 공원 등 시민들이 즐겨 찾는 명소를 중심으로 서울365패션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곽종빈 문화융합경제과장은 “디자이너와 모델에게는 무대의 경험이 되고, 시민에게는 즐거운 문화의 추억이 되는 서울365패션쇼가 서울 시민들만의 축제를 넘어 ‘아시아의 패션 허브 도시, 서울’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지혜 기자  cozi@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모바일 버전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24길 50 희은빌딩 별관4층  |  전화 : 02-499-0110  |  팩스 : 02-461-0110  |  이메일 : stpress@sommeliertimes.com
등록번호 : 서울 아 03477  |  등록일 : 2014년 12월 12일  |  발행인 : 최염규  |  편집인 : 김동열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최염규
소믈리에타임즈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뉴스, 사진, 동영상 등)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21 소믈리에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