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강원도 강릉을 방문하는 이들이 많다. 강릉은 갑갑한 도심 속에서 누리지 못했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맑은 공기를 느낄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힐링을 느끼기에 적합한 여행지이다. 특히 강릉KTX가 개통되면서 서울에서 강릉으로 이동하는 것도 수월해졌다.

강릉 가볼만한곳은 경포대, 주문진, 강릉해수욕장, 안목해변, 카페거리 등이 있으며, 볼거리 외에도 동해바다와 인접하여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먹방 여행을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다. 

수많은 강릉 주문진횟집 사이에서 주문진 맛집으로 입소문난 ‘대영유통’은 신선하고 품질 좋은 대게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푸짐한 스끼다시까지 제공되어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이곳의 메인메뉴는 대게찜 2마리로, 게 요리를 주문하면 모듬회스끼, 골뱅이, 무말랭이, 메추리알, 게라면, 파전, 오징어순대, 미역국, 문어, 단호박, 새우, 양파절임, 김치, 해초 등 13여 가지의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된다.

강릉 경포대 맛집 ‘대영유통’은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가 매일 아침 직접 잡아 올린 신선한 대게를 판매하고 있으며 수입산 게는 직수입하여 원가를 낮춰 보다 나은 신선함과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요리를 맛볼 수 있다.

▲ 강릉 주문진·경포대 맛집 ‘대영유통’ <사진=대영유통>

또한 대형 갑각류 창고를 보유하고 있어 전국 주요 수산시장으로 게를 유통하고 있으며, 매장 1층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눈으로 직접 보고 손님이 원하는 종류를 선택할 수 있어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KBS1 6시내고향, KBS2 2TV저녁  생생정보, KBS VJ 특공대, 채널A서민갑부, KBS 아침마당, 6시내고향, 채널 A 맛탐 한국 시즌2 등 여러 tv 프로그램에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소개된 바 있어 더욱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강릉 주문진 횟집들 사이에서 대게 요리로 주문진 맛집에 등극한 ‘대영유통’은 손님들을 위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방문하기 전 네이버에서 미리 예약하거나, 먹고 난 음식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계정에 인증해주면 비용의 5%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좀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