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 '정당함' <사진=정당함>

최근 초고속인터넷 가입자가 늘어나면서 온라인에서는 인터넷 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알아보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인터넷 가입을 알아보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들로 소비자들이 몰리고 있다.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들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등의 키워드 검색량으로 알아볼 수 있을 만큼 검색조회수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지난 6월 1일부터 인터넷 단통법이라고 불리는 인터넷 가입 경품고시제가 시행되면서 인터넷, IPTV를 신청 시 지급되던 사은품인 '현금'이 전국적으로 일정금액 안쪽으로 제한되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들도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지난달에 비해 최대 지급 가능한 금액이 줄었지만 108만 회원 '올댓폰'에서 운영하는 '정당함'에서는 LG·SK·KT 인터넷가입 시 현금지원을 최대 46만원까지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온라인상에서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 정당함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정당함에서는 원룸 인터넷, 오피스텔 인터넷, 아파트 인터넷 등 다양한 주거환경에 설치가 가능하며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올레 인터넷을 기존 재약정 하는 것보다 인터넷통신사변경시 현금 사은품을 받으며 인터넷을 설치할 수 있다고 하며 또, 인터넷 100메가, 500메가, 기가인터넷과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인터넷티비까지 모두 결합하여 설치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당함 관계자는" 인터넷티비 설치 시 현금 많이주는곳도 중요하지만 최근 인터넷설치 관련하여 당일지급하지 않고 추후 지급한다고 얘기하고 약속을 지키지 않는 곳이 생겨나고 있다"고 말하며, "정당함의 이름처럼 정직하게 사은품을 설치 당일지급하고 있으며 인터넷 설치 카페 중 최다 회원인 28만 회원이 활동 중이며 사은품 지급명단과 지급금액을 투명하게 고시하고 있어 더욱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고 말했다.

또, 정당함에서는 인터넷현금지원 뿐만 아니라 후기 이벤트, 지인추천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며 인터넷티비 설치 후 인증회원 등업시 스마트폰을 크게 추가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소믈리에타임즈 한상만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