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는 관광과 휴양이 모두 가능한 곳으로 무더위를 피해 속초 해수욕장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청량한 동해바다와 푸르른 설악산의 절경까지 느낄 수 있는 속초는 가볼만한곳이 많고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양해 여행을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다.

해수욕장과 설악산 외에도 속초 중앙시장이나 아바이마을, 등대전망대 등 다양한 명소가 많을 뿐만 아니라 동해바다와 인접하여 신선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즐길 수 있어 식도락 여행을 위해 속초를 찾는 사람들도 많다.

특히 해산물을 판매하는 속초 횟집들 사이에서 맛있는 대게 요리 전문점으로 입소문 난 ‘최대게’는 수십 가지의 스끼다시가 제공되는 동명항 맛집으로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식당이다. 이곳의 메인 메뉴는 대게와 킹크랩, 랍스터, 홍게, 털게로 싱싱한 게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다.

▲ 동명항 맛집 ‘최대게’ <사진=속초 최대게>

속초 동명항 맛집 ‘최대게’는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가 매일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잡아 판매하고 있으며, 수입산 게는 직수입을 통해 원가와 유통비를 절감하여 품질 좋은 게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또한 매장 1층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손님이 눈으로 직접 보고 원하는 재료를 선택할 수 있으며, 대형 창고를 운영하면서 전국 노량진 수산시장과 가락시장 등에 대게, 킹크랩, 홍게를 유통하고 있어 신뢰도 면에서도 검증된 곳이다.

메인 메뉴인 게 요리를 주문하면 오징어순대, 게살튀김, 모듬회스끼(광어, 점성어, 멍게, 전복, 위소라, 문어), 새우, 새우초밥, 가리비젓갈, 물회, 감자떡, 미역국, 전복죽, 양배추샐러드, 생선튀김, 김치, 단호박, 골뱅이, 고구마맛탕 등 17여 가지의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되며, 타 대게전문점과 달리 홍게탕까지 서비스로 맛볼 수 있다.

게찜 요리는 먹기 좋게 손질되어 손님상으로 제공되며, 사이드 메뉴로는 게라면과 게딱지밥이 준비되어 원하는 사람들은 금액을 추가하면 풀코스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 및 수도권에서도 2~3시간 내에 방문이 가능하고 대중교통으로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직 여름휴가를 떠나지 않았다면 먹거리가 풍부한 속초로 떠나보는 것이 어떨까.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