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경포대는 여름철 인기 있는 대표적인 국내 여행지 중 하나로 손꼽힌다. 경포대 해수욕장은 수심이 깊지 않은 완만한 경사로 이루어져 남녀노소 불문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해수욕장 뒤쪽엔 경포호가 있어 산책하기 좋아 데이트 코스로도 매년 인기가 높다.

강릉 여행의 또 다른 재미는 바로 맛있는 먹거리에서 찾을 수 있다. 강원도 강릉은 산과 바다가 어우러져있어 육해공을 총 망라한 산해진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인데, 해안도시이다 보니 특히 신선한 해산물이 매우 인기가 높다.

강릉 경포대 맛집으로 알려진 주문진 신대게나라는 강릉에서도 맛집으로 호평이 자자한 대게전문점으로 여름휴가를 즐기러 온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 <사진=신대게나라>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직판매장으로 주문진 앞바다에서 직접 어획한 신선한 대게와 홍게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으며, 랍스터나 킹크랩 같은 수입산 갑각류의 경우 직수입을 통해 유통과정을 최소화했다.

대형 갑각류 창고를 운영하며 전국 각지에 유통을 하고 있을 정도로 게의 품질과 신선도를 인정받고 있으며, 매장 앞에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원하는 크기나 상태의 게를 직접 고를 수 있게 했다.

살수율 높은 싱싱한 갑각류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 외에도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만 가진 경쟁력은 바로 ‘인덕션’이다.

신대게나라는 모든 테이블에 개별 인덕션을 구비하여 금방 식어버리는 게요리의 단점을 보완하고 식사 시간 내내 따듯하게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함으로써 고객들로 하여금 ‘대접받는 식사’를 하는 것 같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메인 메뉴는 대게찜, 홍게찜, 킹크랩찜, 랍스타찜 등이 있으며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물회를 비롯하여 모듬회스끼, 골뱅이, 새우, 오징어순대, 튀김, 전, 샐러드 등 다양하고 푸짐한 상차림이 함께 준비되어 푸짐하고 고급스러운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