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구도시인 속초는 해산물이 유명하면서 여름철에는 휴양으로, 여름을 제외한 나머지 계절에는 나들이와 힐링이 가능한 국내 최대 관광지다. 현재 속초는 수많은 인파가 몰려 그 인기를 실감나게 하고 있는데, 이에 속초시는 야간 해수욕장을 개장, 어린이를 위한 수영장까지 따로 마련했다.

속초뿐만 아니라 전국 주요 휴양지는 여행객들을 맞이해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가볼만한곳이 많은 속초로 향하는 이들이 유독 많아 보인다.

속초를 방문했다면 대부분은 속초 횟집이나 물회 전문점, 대게전문점 등 해산물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맛집을 찾게 된다. 이에 속초 현지인들도 추천하는 속초 대게전문점이자 속초 횟집인 ‘대포대게’는 동해를 바라보며 분위기 있는 식사가 가능해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 <사진=대포대게>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는 최근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자 회메뉴를 출시했는데, 본래 메인메뉴인 대게찜, 홍게찜, 랍스타찜을 제공했다면 현재는 모듬회와 자연산회를 추가해 고르는 재미까지 더했다.

대포대게는 선주직판장으로 선주가 잡은 대게와 홍게, 활어와 직수입한 킹크랩, 랍스타를 별도로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고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품질 좋은 갑각류와 활어만을 취급하면서 신선도 유지 및 전국 유통을 위해 대형 갑각류창고를 보유하고 있다.

▲ 오션뷰로 특별한 추억 쌓을 수 있어 <사진=대포대게>

대포대게는 매장 앞에 대형 수족관을 마련해두어 소비자가 직접 보고 고를 수 있도록 했고 선택된 게는 바로 찜기에 들어간다. 게와 회 모두 시세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며, 메인메뉴가 나오기 전 20여가지의 푸짐하고 다양한 스끼다시를 제공한다.

게찜은 모두 손질이 되어 제공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게살을 먹을 수 있으며, 회메뉴는 정갈하고 고급스럽게 놓여 고급스러운 식사가 가능하다. 사이드메뉴는 게라면과 게딱지볶음밥이 준비되어 있다.

속초 가볼만한곳 ‘대포대게’는 네이버 예약할인, SNS인증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스끼다시는 세미뷔페식으로 셀프바를 이용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