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8월 중순에 접어들며 막바지 여름휴가를 즐기기 위한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졌다. 주말을 이용하여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가볼만한곳이 많은 항구도시 강원도 강릉을 추천한다.

국내 여행지 중 단연 핫플레이스로 돋보이는 강릉은 경포대 해수욕장을 비롯하여 주문진항, 강릉 중앙시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게다가 현지에서 잡은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이나 횟집, 대게전문점도 즐비하여 만족스러운 식도락 여행까지 할 수 있다.

강릉 맛집을 찾고 있는 이들 사이에서 주문진항 인근에 위치한 주문진·경포대 맛집 ‘최대게 본점’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싱싱한 활어회와 고소한 게찜을 동시에 맛볼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최대게 본점은 선주직판장으로 대게와 홍게, 킹크랩 등 갑각류에 있어 전국 최대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으며, 갑각류 전용 대형 창고를 무려 5개나 보유하고 있다.

▲ 경포대 맛집 '최대게 본점' <사진=강릉 최대게>

주문진 맛집 ‘최대게 본점’은 대게, 홍게, 랍스타, 킹크랩 등의 게찜 메뉴와 신선한 모듬회와 자연산 활어회를 판매하고 있다. 특이한 점은 스끼다시가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필요에 따라 고객이 직접 ‘한상차림’이라는 메뉴를 따로 주문할 수 있다는 점이다.

메인메뉴만을 푸짐하게 먹고자 한다면 메인메뉴만을 주문하면 되고 메인메뉴와 곁들일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을 즐기고자 한다면 한상차림을 주문하면 된다.

한상차림을 주문하면 양념게랑, 간장새우, 튀김(새우, 고구마, 단호박), 게살샐러드, 오징어순대, 모듬 회스끼, 생선까스, 가오리찜, 물회, 백김치, 치즈홍합, 미역국 등의 스끼다시가 제공된다.

현지의 신선한 해산물을 더욱 맛보고자 한다면 산오징어회, 멍게, 전복, 해삼 등 사이드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더불어 점심특선으로는 회덮밥, 홍게라면정식, 통우럭매운탕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자가용을 이용하여 방문한 고객들을 위해 주문진항 공영주차장 1시간 무료주차권을 제공한다.

강릉 경포대 맛집 최대게 본점은 주문진항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예약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