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에서 휴가를 즐기고 있는 여행객이라면 주목할 곳이 있다. 바로 주문진, 경포대 맛집으로 알려진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이다. 이곳은 방송에도 소개된 이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여러 먹방 유투버들이 홍게먹방을 촬영하여 유투브에 소개한 곳이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본래 상호명 그대로 홍게무한리필 메뉴를 선보였던 곳이다. 하지만 현재 홍게 번식 및 보호를 위해 홍게 어업이 금지되어 비록 홍게무한리필을 주문할 수 없지만, 이에 버금가도록 스끼다시를 대폭 추가하였으며, 사이드메뉴까지 대폭 늘렸다.

▲ 강릉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 <사진=주문진홍게무한리필>

우선 메인메뉴를 살펴보면 2~3인 세트(홍게3마리)와 4~5인 세트(홍게5마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스끼다시로는 활어회와 소라무침, 물회, 김치, 정구지전 등 다양한 스끼다시가 제공된다. 특히 활어회가 스끼다시로 제공되기 때문에 강릉 횟집이나 주문진 횟집을 찾을 필요 없이 이곳을 방문하면 된다.

사이드메뉴로는 모듬회와 물회, 홍게탕, 게라면 등 다양한 해산물요리까지 준비되어 있으며, 더욱 푸짐한 식사를 원한다면 사이드메뉴를 추가해볼만하다.

강릉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선주직판장으로 운영되고 있는 만큼 싱싱하고 품질 좋은 홍게만을 취급하면서 선주가 직접 동해에서 홍게를 어획한다. 강릉 대게전문점 중 대부분은 홍게 판매를 중지했지만, 이곳은 대형 갑각류 창고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미리 비축한 홍게를 판매하고 있기에 홍게세트메뉴를 판매할 수 있는 것.

‘주문진홍게무한리필’ 관계자는 “각 부위마다 다른 맛을 내는 홍게는 마니아층이 있을 정도인데, 수심 깊은 곳에 서식하는 홍게 특성상 선주직판장이 아니라면 가격이 비쌀 수밖에 없다. 우리 가게는 선주직판장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타 대게전문점보다 저렴하게 홍게의 참맛을 볼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강릉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tvN알바트로스와 SBS생방송투데이에 소개된 바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