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나린과 식이섬유 풍부하게 함유한 '아티초크' <사진=오퓨리 아티초크 추출분말>

기대수명 1위를 차지한 장수국가 스페인의 건강비결 ‘아티초크’가 인기다. ‘아티초크’는 ‘유럽의 불로초’로 불리는 엉겅퀴과 꽃봉오리 채소로 세계보건기구(WHO)가 추천하고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지중해식 식단의 대표채소다.

아티초크는 생리활성물질(파이토케미컬), 비타민14종, 미네랄10종 등이 풍부하다. 식이섬유가 사과의 225%, 양배추의 216%, 고구마의 180%로 이상 함유되어있다. 또한 엽산은 브로콜리의 107%, 루테인, 제아잔틴 당근의 181%, 마그네슘이 바나나의 222%, 칼륨이 호박의 107%로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오퓨리(Orpuri)는 스페인의 유명 건강식품제조회사인 몬테로이더(MONTELOEDER)사와 협력하여 아티초크 추출분말 100%를 개발, 국내 독점으로 런칭에 성공했다. 

오퓨리 아티초크 추출분말은 스페인산 아티초크를 2500% 고농축, 추출한 건강식품으로 아티초크의 생리활성물질인 시나린이 5% 이상 고함유 되어있는 프리미엄 상품이다. 오퓨리 아티초크 추출분말은 8월20일 06시 GS홈쇼핑에서 방송, 판매한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