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는 바다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로, 사계절 상관없이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동해안의 대표적인 여행지인 속초는 가볼 만한 곳이 많은데, 속초 해수욕장, 설악산, 영금정, 아바이마을, 동명항 등 명소가 많아 다양한 여행 코스를 즐길 수 있다.

볼거리 외에도 중앙시장, 수산시장, 포장마차거리 등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다양해 식도락 여행으로도 손색없는 곳이다. 속초는 항구 도시인 만큼 횟집이나 대게전문점 등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판매하는 식당들이 많다.

그중에서 속초 가볼 만한 곳으로 유명한 ‘최대게’는 품질 좋은 대게와 털게, 홍게, 킹크랩, 랍스터를 메인메뉴로 판매하고 있으며, 게 요리 주문 시 새우, 새우초밥, 가리비젓갈, 김치, 미역국, 전복죽, 모듬회스끼, 양배추샐러드, 생선튀김, 물회, 감자떡, 게살튀김, 오징어순대, 단호박, 골뱅이, 고구마맛탕 등 17여 가지의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된다.

▲ 속초 동명항 맛집 ‘최대게’ <사진=속초 최대게>

이외에도 타 대게 전문점과 달리 홍게탕까지 서비스로 제공되어 푸짐한 한 상을 즐길 수 있다. 사이드 메뉴로는 게 라면과 게딱지 밥이 준비되어 있어 금액을 추가하면 풀코스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속초 동명항 맛집 ‘최대게’는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슬로건으로 하고 있으며,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잡아 판매하고, 킹크랩과 랍스터와 같은 수입산 게는 직수입으로 들여와 원가 및 유통을 절감하여 보다 나은 신선한 게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대형 갑각류창고를 운영하여 노량진 수산시장과 가락시장 등 전국 수산시장에 갑각류를 유통하고 있으며, 매장 앞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손님이 눈으로 직접 보고 원하는 종류를 고를 수 있도록 하여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손질하기 어려운 게찜은 편기 편하도록 모두 손질되어 손님상으로 제공되어 더욱 편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속초 맛집 ‘최대게’는 해산물과 갑각류를 직접 잡아 판매하기 때문에 신선도도 높고 더욱 저렴하여 가성비 좋은 음식을 즐길 수 있어 여행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속초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