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는 교통이 편리하여 서울 및 수도권에서 주말이나 연휴를 이용해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많다. 대표적인 속초 가볼만한곳으로는 시원한 물놀이가 가능한 속초 해수욕장과 푸르른 산의 멋진 절경을 느낄 수 있는 설악산이 있으며, 이 외에도 동명항, 대포항, 영금정, 설악 워터피아 등 명소가 많아 다양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항구 도시인 속초는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쉽게 접할 수 있어 식도락의 여행지로도 불리고 있는데, 속초 대포항 횟집 사이에서 대게 맛집으로 불리는 ‘대포대게’는 신선한 모둠회와 자연산회, 그리고 대게찜, 홍게찜, 랍스터찜, 킹크랩찜을 메인 메뉴로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 물회까지 서비스로 제공되는 대포항 맛집이다.

▲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 <사진=대포대게>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야채전, 샐러드, 무말랭이, 오징어 젓갈, 마카로니, 김치, 초생강, 해초무침, 후르츠, 호박죽, 대게장국, 만두, 아바이순대, 게튀김, 닭강정, 치킨까스, 잡채, 떡 등 20여 가지의 다양한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된다. 게 찜 주문에는 회스끼와 해물스끼, 물회가 추가되며, 회에는 물회와 모듬해물스끼가 제공된다.

속초 대게맛집 ‘대포대게’의 사이드 메뉴로는 게딱지 볶음밥과 게 라면이 준비되어 있어 추가로 이용 가능하며, 스끼다시는 세미뷔페식 셀프바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대포대게는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게를 잡고 수입산 게는 직수입을 해서 원가를 절감하고 있으며, 품질 좋은 게만을 판매하고 있어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 오션뷰 전망으로 분위기 있는 식사 가능해 <사진=대포대게>

1층 매장 앞에는 대형수족관을 배치하여 해산물의 신선도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원하는 종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신뢰도를 높였으며, 식사를 하는 2~3층은 대포항 앞 동해바다 오션뷰를 전망으로 식사를 즐길 수 있어 만족도 또한 높이고 있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KBS생생정보에도 속초 대포항 대게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어 더욱 많은 여행객들이 이곳을 찾고 있으며, 방문하기 전 네이버를 통해 예약하거나 SNS에 인증하게 되면 할인이 적용되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