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상 속 건강관리를 위해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그 중 유청단백질을 향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교적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보충제를 향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양질의 단백질을 보다 간편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보충제의 주원료인 유청단백질은 나이가 들수록 줄어드는 근육 회복 및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남녀 라이프 스타일과 신체 포뮬라에 맞춘 프로틴 ‘스키니웨이’ <사진=헬시오>

단백질 보충제 전문 브랜드 ‘헬시오’에서 출시한 스키니웨이는 남녀 라이프 스타일과 신체 포뮬라에 맞춘 프로틴이다. 남성을 위한 스키니웨이 포맨, 여성을 위한 스키니웨이 포우먼의 주 원료인 유청 단백질은 포만감이 비교적 높은 편이며 단백질을 포함하여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신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일상 속 건강관리 및 체중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스키니웨이는 남녀의 신체 밸런스에 꼭 필요한 영양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일상 속 부담 없이 영양 간식으로 섭취해도 좋다. 또한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포맨 제품에는 아미노파워(BCAA, 아르기닌, 글루타민)가 함유되어 있다. 포우먼 제품에는 아미노뷰티(트레오닌, 알라닌, BCAA, 아르기닌, 글루타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남성과 여성에게 맞춤영양을 제공한다.

헬시오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할 수 있는 스키니웨이는 간편 영양간식으로 탄력 있는 근육과 건강한 몸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유청 단백질 섭취 방법

▲ 유청 단백질 섭취 방법 <사진=헬시오>

‘스키니웨이’ 물이나 우유, 두유 등 음료와 함께 섭취할 수 있으며, 1회 섭취량(40g)당 124kcal(단, 물과 함께 섭취 시)로 칼로리가 비교적 낮은 편이다. 섭취 방법은 운동 전 후로 섭취하면 단백질 흡수율을 높여주어 근성장 및 근손실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유청단백질은 음료와 혼합하여 주로 섭취한다. 과일 혹은 견과류와 함께 섭취해도 영양적으로 좋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