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와 산이 공존하는 강원도 강릉은 멋진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으로 계절에 관계없이 국내 여행지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지역이다. KTX강릉역을 이용한다면 서울 및 수도권에서도 쉽게 방문이 가능해 주말을 이용해 당일치기나 1박 2일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강릉 가볼만한곳으로는 정동진, 경포대, 주문진, 재래시장, 중앙시장, 안목해변, 커피거리 등이 있으며, 취향에 따라 다양한 여행코스를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나 연인, 친구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지역이다.

여러 명소 주변에는 맛집으로 소문난 곳들이 많은데, 강릉은 특히 동해바다와 인접하여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판매하는 식당들이 많다. 그중에서 강릉 횟집들 사이에서 가성비 좋은 대게 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는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신선하고 품질 좋은 홍게를 판매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다.

▲ 경포대 맛집 ‘주문진 홍게무한리필’ <사진=주문진홍게무한리필>

이곳은 홍게를 무한리필로 제공하는 곳으로 동해바다 수심 깊은 곳에 서식하는 홍게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가성비가 높은 홍게무한리필 외에도 게라면과 게딱지밥이라는 사이드메뉴가 준비되어있다.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홍게무한리필을 주문하면 마카로니, 미역국, 샐러드, 건빵 등 다양한 밑반찬이 제공되는데, 매장 내부 한켠에는 셀프바를 마련해두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반찬을 리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홍게껍질을 까는 방법을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주다보니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이곳은 선주직판장으로 선주가 직접 어획한 홍게와 해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며, 대형 갑각류 창고를 보유하여 전국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매장 내에서 신선한 홍게를 판매할 뿐만 아니라 전국으로 갑각류를 유통하기 때문에 중간 유통과정이 없어 가격이 저렴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강릉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먹방 유튜버들도 홍게 맛집으로 극찬한 바 있으며, tvN 알바트로스와 SBS생방송투데이에 소개되어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다가오는 추석 연휴에 가족들과 함께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강릉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